알아두면 도움 되는 메타 광고 운영 팁(3)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11.08
조회수 205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채원 AE입니다. 


알아두면 도움 되는 메타 광고 운영 팁 세번째 게시물입니다 !


[광고 솔루션]
1. 협력 광고의 제품 수준 보고서와 광고 관리자 보고서 간 차이
- 협력광고 집행 시, 제품 수준 보고서와 광고 관리자 보고서 간의 결과 차이에 대해 문의주시는 케이스가 종종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제품수준 보고서는 "제품 수량"을 기준, 광고 관리자 보고서는 "이벤트 수"를 기준으로 하여 차이가 발생하게됩니다. (한 유저가 3개의 제품을 한번에 구매할 시, 제품 수준 보고서의 구매 수량은 3개이나 광고 관리자 보고서에는 구매 1건으로 측정)
- 이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아직 모르고 계신 차이점이 한가지 더 있습니다. 광고관리자 리포트에는 "AEM을 통한 ios 14.5+ 유저의 성과"가 집계되나 제품 수준 보고서에서는 AEM을 통한 성과가 집계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제품 수준 보고서의 숫자가 광고관리자 리포트 대비 낮게 나타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제품 수준 보고서에 이 내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2. MMP 별 App AEM 지원
- 지난 8월 먼슬리 업데이트를 통해, App AEM의 개선 및 확장에 대해 상세히 설명드렸으며 App AEM을 지원하는 MMP 리스트도 공유드렸습니다. 그 이후, 앱 홍보 캠페인에서의 App AEM을 지원하는 MMP들이 추가되어 다음과 같이 정리드립니다.
- AEM for 앱 홍보 캠페인 : Appsflyer, Singular, Adjust, Branch
- AEM for 앱 재참여 캠페인 : Appsflyer, Singular, Adjust, Branch, Airbridge* Branch의 경우, 10/31자로 앱 홍보 캠페인에서의 AEM을 지원 시작하였으나 현재 초기 버그로 완벽히 적용되지 않고있어 Branch 사용하는 광고주를 담당하시는 파트너사 분들 참고 부탁드립니다.
* Kochava는 앱 홍보와 앱 재참여 캠페인에서 모두 testing 중입니다.

3. 자동 제품 태그 및 Opt-out
- 인스타그램 쇼핑 설정 및 카탈로그가 연결 되어있으며, 아래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광고 생성 시 자동으로 제품 태그가 붙게 됩니다. 자동 태그가 붙는 조건과 Opt-out 방식에 종종 혼선이 있어 운영 TIP을 통해 정리드립니다.
(조건 : 인스타그램 피드 및 탐색 위치 / 싱글 이미지 및 슬라이드 형태 / 판매 및 트래픽을 목표로 하며 판매 및 링크클릭 최적화를 사용)
- 이 때, 카탈로그를 사용하지 않고 수동 업로드한 소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Meta의 시스템이 해당 소재에 포함된 이미지가 카탈로그 내의 제품과 일치한다고 판단" 하는 경우에 자동으로 태그가 붙게 됩니다.
- 자동 제품 태그를 원치 않는다면, 광고 레벨의 "크리에이티브 도구"에서 Opt-out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싱글 이미지 형태의 경우, 3번 연속 자동 태그를 Opt-out 하여 광고를 게재하면 다음 캠페인부터는 자동 태그가 붙지 않는다고 합니다.
- 참고 링크 : 제품 태그 광고 정보





댓글

1

정수진2024.05.17 16:00
안녕하세요, 저는 코스메틱 브랜드 마케팅 담당직원입니다. 혹시 올리브영 협력광고 같은 것은 월에 어느 정도의 예산을 생각해야 하나요? 타 브랜드들 협력광고 투자 정도가 궁금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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