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효율적 운영 방법과 주의해야할 점
SNS는 개인이 선호하는 것들에 대해 올리고
그 게시글에 대해 맘에 드는 사람들이 또 반응을 하고
퍼져나가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NS 광고를 진행할 때도
기업, 상품,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필요로 하고,
니즈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SNS 사용자와 그 특징에 맞춰 정보를 제공하고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면 빠르게 홍보가 가능합니다.
SNS 의 장점
1.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게하는 유저 참여유도형 이벤트에 효과적입니다.
2.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 참여를 극대화 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높은 참여율 확보가 가능합니다.
3. 유저의 관심사를 SNS에서 자체적으로 선별해 주기 때문에 타겟팅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4. 양질의 콘텐츠 작성으로 브랜드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도를 꾸준하게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부분!
SNS 특성상 한번 배포된 콘텐츠나 글은 매우 빠르게 확산 될 수 있기 때문에
통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직원이 기업의 계정으로 SNS 글을 올렸다가 실수를 하는 바람에
크게 낭패를 본 기업들의 사례를 뉴스를 통해 종종 볼 수 있게 되는데요,
실시간으로 빠르게 퍼지는 SNS를 막을 방법이 없기 때문에
잘못된 콘텐츠나 글을 올린 경우 수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잘못하면 기업의 이미지가 낮아지고 매출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이런부분은 꼭 주의해서 마케팅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의 피드백을 빠르게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동시에 소수의 피드백을 수용하다가 기존의 충성층 고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SNS의 빠른 피드백을 확인하면서도, 기업의 상황과 상품, 서비스의 상태
기존 고객의 전반적인 후기를 종합적으로 판단하며 결정을 내려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의 경우에도 한끗차이로 반응이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고객의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SNS마케팅
단발성의 광고 효과도 좋지만 꾸준함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고
고객에게 기억되었을 때 충성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어떻게 하면 브랜드를 알리고 상품과 서비스를 살릴 수 있을지 고민되신다면
언제든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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