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지식사전] 스크립트가 뭐야?(메타 픽셀편)
안녕하세요! 이한나 AE입니다.
오늘은 meta 픽셀은 무엇이고 왜 , 어떻게 사용해야하는 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집행하다보면, 보고서를 통해 해당 광고가
몇 명에게 노출되었고 클릭은 또 얼마나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여 자사몰이나 스마트스토어로 도착한 이후에
고객들이 어떤 행동을 취하는 지 알 수 없어지죠.
그래서 메타 광고를 통해 들어온 랜딩페이지에서 어떤 행동을 하는지까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픽셀'을 통해 트래킹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메타 픽셀은 고객들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 파악하여 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코드를 말하죠.
크게 4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1. 픽셀을 통해 원하는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도달하여 광고를 최적화 시키기
2. 크로스 디바이스 광고가 온라인 전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측정 가능
3. 웹사이트 트래픽 파악 가능
4. 고객이 본 제품 혹은 관련 제품을 자동으로 표시해 맞춤 타겟팅 가능
으로 나눌 수 있겠네요.
또한 픽셀에는
1. 목적에 맞는 사람에게 도출
2. 전환 광고 진행을 통한 매출 증가
3. 정교하고 효과적인 광고 성과 측정 가능
등
픽셀은 특히 로그인한 사람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잠재고객은 어떤 행동을 하는지, 이를 바탕으로 리타겟팅까지 효과적으로 진행이 가능하죠.
더 나아가 회원가입이나 문의, 상품 구매 등 관심있는 활동에 따라 맞춤으로 설정가능합니다.
이벤트 종류
이벤트란 유료 광고 혹은 게시물 도달로 인해 발생하는 웹사이트 행동에 대한 기준인데요.
표준 이벤트와 맞춤 이벤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특히, 표준 이벤트는 메타에 의해 이미 정의되어 있어 전환을 기록하고 최적화하여 타겟을 파악하는 데 사용되죠.
메타 광고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정보입니다.
결제 정보 추가, 위시리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볼 수 있죠.
여기서도 파악 할 수 없다면 이제 맞춤 이벤트를 설정하시면 되는 형식입니다.
이 맞춤 이벤트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광고 관리자>타겟버튼>맞춤타겟만들기>웹사이트 트래픽 선택
1. 웹사이트 픽셀 코드 직접 추가
이벤트 관리자>데이터>설정 픽셀 선택>픽셀 설정 계속하기>'코드 직접 설치'
픽셀 기본 코드를 복사하여 웹사이트 헤더 섹션 하단 바로 위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2. 파트너를 통한 픽셀코드 추가
이벤트 관리자>데이터>픽셀 설정 계속하기>파트너 확인>파트너 선택
3. 개발자에게 이메일 보내기
이벤트 관리자>데이터>픽셀 설정 계속하기>파트너 확인>웹사이트 픽셀코드 직접 추가> 이메일로 안내
설명에 따라 사내 개발자에게 안내 메일 발송 후 20분 정도 기다리시면 설치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메타의 스크립트인 픽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를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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