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본 용어 한번에 몰아보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정혜원AE 입니다!
오늘은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광고주분들과 신입 마케터 분들을 위한 용어 정리 모음집을
가지고 왔습니다!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굉장히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용어는 꼭 숙지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그럼 기본용어 정리 시작하겠습니다!!
1.기본용어
-IMP (impression) :노출 수
-CLIC :클릭 수
-PV (Page View) :페이지를 둘러본 횟수 (유입된 명수)
-DT (Duration time) :체류 수
-UV (Unique Viewer) : 일정기간동안 특정 사이트에서
중복되지 않고 1회이상 방문한 고객 수
-Landing page : 검색광고의 텍스트나 배너를 클릭했을 때
바로 연결되는 페이지
-Reach : 도달률/ 도달
특정광고 메시지가 존재할 때 최소한 한번 또는 그 이상 노출된 이용자의 수
2.마케팅 과금관련 용어
-CPC (Cost per Click) : 클릭된 횟수로만 정산이
되는 방식
-CPM (Cost Per Mille) : 천회 클릭당 비용 (천의 노출로 나는 비용)
-CPA (Cost per Action) : 광고를 클릭해서 유입된
고객이 하는 행동
-CPV (Cost per View) : 광고 시청당 비용 (대부분 동영상 플랫폼)
노출이 된다고 무조건 과금되는 것이 아닌 영상에 따라서 15초-30초등 시간 이상을 시청 해야지만 과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CPS (Cost per Sale) : 실제 구매가 발생했을 때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
-CPI (Cost per Install) : 다운로드가 발생한 건마다
광고비 지불
3.광고 효율 체크를 위한 용어
-ROAS : 광고 수익률
계산식 : 매출/광고비
X 100
포털사이트 광고주가 지출한 광고비용 대비 발생한 매출, 적은 비용을 들여 매출이 많이 발생한 비율
-ROI : 투자수익률
계산식 : 순이익/총지출액
X 100
기업이 투자한 비용 대비 발생한 순 이익의 비율
-CVR : 전환율
계산식: 전환수/유입수
(PV) X 100
광고 등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이 제품을 구매하고, 장바구니에
담고, 회원가입 등 광고주가 의도한 행동을 취하는 것
ROAS는 매출을 측정하고, ROI는
이익을 중점적으로 보는데
ROAS는 광고당 지출, 매출을
측정할 수 있고
광고의 클릭, 노출, 수익
창출에 얼마나 효과적인 캠페인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결과적으로 매출이 높다해서 수익이 높은 것은 아닙니다!!
쉽게 생각하면 ROI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ROAS는 전략을 짜서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 하는 관점으로 보시면
된다.
ROI로 짜고 ROAS 를 통해 개선해야합니다!!
네, 오늘은 기본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 내용 외에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마케팅관련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에 보이는 번호로 언제든지 부담없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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