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막막한 당신을 위해 -광고운영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한나 AE입니다.
메타 광고 기초편, 예산 시스템에 이어서
메타광고 운영편을 준비했습니다!
빨리 빨리 시작해보죠!
(혹시 못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META] 막막한 당신을 위해 -기초편-
[META] 막막한 당신을 위해 -경매/예산편-
1. 광고 운영 방향
1) 데이터 모수 수집 단계(광고 시작 1~3달)
픽셀의 구매 데이터가 적은 시기에는 머신러닝*을 최적화 시키기 어렵습니다.
최대한 많은 데이터 즉 모수를 수집하기 위해 트래픽 광고 캠페인을 따로 운영합니다.
*머신러닝 :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분석 결과를 스스로 학습한 후 이를 통해 어떠한 판단이나 예측을 하는 것을 의미
-트래픽 광고의 예산은 전체의 10~30% 편성 후 소재를 테스트한다는 마인드로 최대한 많은 소재를 넣어주세요
2) 데이터 분석 단계(광고 시작 2~5달)
구매 데이터가 어느정도 쌓였다면 이제 가장 효과적인 소재를 찾아야 할 단계죠.
CTR(노출 대비 클릭 수 = 유입률), 구매건수가 좋거나 ROAS가 좋은 소재 등 긍정적인 데이터가 많은 소재를 가져오세요.
메타는 디테일한 타겟일 수록 광고 최적화가 느리고 광고 비용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어
면밀한 타겟팅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타겟팅을 사용하면 키워드, 잠재고객 세그먼트 등의 타겟팅 신호를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전환 가능성이 높아서
캠페인 목표를 달성하는 데 유리한 고객을 유연하게 찾을 수 있습니디.
3) 데이터 리터리시 단계(광고 시작 3~6달)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타겟과 소재를 확인했다면 추가적으로 데이터가 맞는지
가설을 세우고 입증하는 단계입니다.
예를 들어 클릭률이 낮다면,
소재나 문구가 눈을 끌지 못하거나
클릭률이 높은데 전환율이 낮다면
랜딩페이지 오류이거나 상세페이지가 별로일 수 잇습니다.
노출은 많은데 클릭수가 적다면 제대로 타겟을
설정했는지 살펴볼 필요도 있습니다.
2. 광고 관리 방법
(정답은 없습니다)
1) 캠페인
-테스트 캠페인과 기본 캠페인은 분리하여 운영
- 테스트 시기 예산을 평소 대비 70~80% 운영 및 성과 좋은 소재는 예산 10%로 운영
-세트들이 목적이 다르다면 캠페인을 분리할 것
2) 광고 세트
-모수가 많을수록 광고 개선 여지가 있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논타겟팅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논타겟에서도 구매 성별이 명확한 경우 해당 성별로 지정하지만 왠만하면 성별도 풀어주시는 게
테스트 결과가 유의미합니다.
3) 소재
-디자인이 이쁜 소재보다 이해가 잘되는 컨텐츠를 기획, 제작 해야합니다.
-카피의 내용이 바로 이해가 가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이 좋습니다.
-소재 성과가 좋은데 전환이 없다면 상세페이지, 가격(혜택)부터 바꿔주세요.
-소재 성과가 안좋다고 무조건 OFF를 하는 것보다 유지하며 소재를 추가해주세요. = 머신러닝 최적화
-성과가 괜찮은 소재가 있다면, 카피 / 디자인 / 배치등 다양한 요소로 버전을 업그레이드시켜주세요.
다음 편에서는 메타 광고 막막한 당신을 위해 4탄!
-쉽게 발생하는 오류 편 -
으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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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 <막막한 당신을 위해 시리즈>
[META] 메타광고 막막한 당신을 위해 -기초편-
[META] 막막한 당신을 위해 -경매/예산편-
<또 다른 컨텐츠>[네이버] !!검색광고(SA) 세팅 방법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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