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종 미디어믹스 제안하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정혜원AE 입니다.
오늘은 이미
레드오션인 패션업종 속에서 미디어믹스를 왜 해야하는지,
그렇다면 미디어믹스
매체전략을 어떤 식으로 해볼 수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를 중시했던
예전과는 달리
소비의 중심축을
차지하고 있는 MZ세대가 취향과 개성, 가성비등을
더 중시하는
경향이 높아졌습니다.
즉, 이제는 브랜드 보다 내가 좋아하는 디자인과 가격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죠.
그렇다면 여기에
대해서 어떤 전략으로 제안을 해야할까요 ?
저라면 네이버 검색광고와 메타광고를 미디어 믹스 하려고 합니다.
메타광고를 통해
여러 사람에게 노출 및 인지도를 확보시킨 후
검색광고에 자연스럽게
시너지를 발생시키는 것 입니다.
또 브랜딩이
되어있지 않은 브랜드들은 소비자 입장에서 유입도 어렵고
상품을 구매하기
망설여지기 때문에 지속적인 브랜딩을 통해서 브랜드 자체의 이미지를 먼저
소비자들에게
인지시켜야 합니다.
1.
META
메타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서 광고를 노출시키는데
“지속적인 노출을 통한 브랜딩이 가능하다” 라는 점이 메타광고에서의
최고 장점입니다.
세분화된 타겟팅과
리타겟팅 그리고 머신러닝을 통해 데이터 예측이 가능하고
핵심타겟, 맞춤타겟, 유사타겟을 통해서 세분화된 타겟팅을 바탕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노출시켜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 경험적 데이터를 축적해서 학습하고 광고를 최적화 시키는 머신러닝을 통해서
브랜드 광고
페이지를 소비자의 패턴에 맞춰서 노출 시키게 됩니다.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홈페이지에 머무르거나 서칭, 구매 등 경험을 가진 소비자에게는
다시한번 자사몰
방문이 가능하게끔 광고를 재송출 할 수도 있습니다
2.
검색광고
키워드 검색광고
특성상 니즈가 명확한 고객들을 타겟으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미 메타에서
충분한 노출과 인지도를 올렸다면
우리 브랜드를
알고있는 소비자는 우리 제품을 직접 검색해서 유입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검색광고는 필수적으로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적으로 PC 와 모바일을 분리 운영해서 효율적인 분배가 가능하고
수많은 경쟁사들
가운데 눈에 띄는 광고 소재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패션업종 미디어믹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미디어 믹스는
현대 마케팅에서 널리 사용되는 전략 중 하나이며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을 통해서 브랜드를 홍보하고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꼭 진행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브랜드별 미디어믹스에
대해서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 AE [02-6049-4237]로 문의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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