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이곳저곳에 내 광고가 나오게 하는방법!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박종국입니다.
오늘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란
눈에 잘 띄는 다양한 영역에 이미지나 동영상을 통해 노출하는 강력한 브랜딩 광고입니다.
소재 유형
이미지 배너는 물론이고 이미지와 텍스트가 조합된 네이티브 배너, 여러개의 상품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 슬라이드까지 보여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 형태로도 집행이 가능합니다.
노출 유형
스마트 채널
네이버 매인과 서비스 채널을 뜻합니다. 뉴스, 스포츠, 자동차 등 주제판에에도 최상단에 노출 됩니다.
메일 카페 지도, 증권 및 부동산 서비스, 블로그와 같은 대부분의 서비스에 노출됩니다.
모바일 홈/ 메인 이미지 배너
메인 홈이나 중간쯤 배너가 노출 되는 영역입니다. 스마트 채널보다 크기가 크기 때문에 브랜드가 원하는 슬로건 및 목표 등 다양한 메시지를 담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네이버 TV, 스포츠 서비스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시작, 중간, 종료 시점 때 나오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이미지배너만 노출되는 곳에서도 동영상이 노출됩니다. 네이버 배너 영역에서 광고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형식입니다.
밴드, 스노우 및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네이버 모바일과 PC에 메인페이지에 노출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주요 서비스에 노출됩니다.
밴드, 스노우, 시리즈 앱 등 네이버 패밀리 매체 뿐 아니라 네이버 외 서비스인 지도, 교통, 생활 등에도 광고를 노출 할 수 있습니다.
과금 방식
입찰가 자동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 입찰은 누적된 사용자들의 네이버 이용패턴을 활용한 머신러닝기술로 최대 클릭, 상품 구매, 회원 가입등 광고주가 원하는 전환 목표에 가장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입찰가를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KPI에 맞춰 광고를 원하는대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따로 힘들게 수시로 입찰가를 변경하지 않아도 머신러닝 기술로 실적 최대화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관심이 있거나 혹은 더 궁금하 내용 아니면 더 다양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마케터 박종국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
이미지 및 자료 출처: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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