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끝없는 관리 필요하다.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4.01.08
조회수 63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네이버 검색 광고 중

쇼핑 검색 광고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에는 다양한 검색 광고 영역이 있는데요,

키워드 검색, 브랜드 검색, 파워컨텐츠, 플레이스 등등 이외에

쇼핑 검색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는 쇼핑 파트너 센터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제품들을 하나하나 등록하여 등록된 상태에서

끌고 와서 광고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쇼핑 파트너 센테에서 가져오는 것이기에

광고 집행 시에 변경 가능한 부분이 한정적입니다.

제목과 이미지, 딱 집중되어 보이는 소재만 변경이 됩니다.

추가 설명 부분은 홈페이지 그대로 옮겨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관리자에서 바꾸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키워드 검색 광고와 달리 어떤 방식으로 관리를 진행할 수 있을까요?

쇼핑 검색 광고는 자동적으로 네이버 내에서 랜덤으로 키워드가 잡힙니다.

이 랜덤의 기준은 제목에서 옵니다.

어떤 단어들이 제목으로 설정이 되어있냐를 기반으로 키워드가 잡힙니다.

이 말은, 제목을 변경하면 새로운 키워드들이 잡힌다는 뜻입니다.

이와 같이 다른 키워드들을 발굴하기 위해서 제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또는 제외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키워드들을 빼면서

계속해서 생성되는 키워드들을 관리해나가는 방식입니다.


품질 지수를 높이기 위해 클릭률, 전환율을 확인하며

입찰가를 낮추기 위해 계속해서 키워드들을 발굴해나가는,

끊임없는 관리가 필요한 쇼핑 검색 광고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검색 광고 영역 중 끝없는 관리가 필요한 영역인 쇼핑 검색 광고,

제대로 파헤쳐서 이해하신 후에 효율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indy119@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