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지도 2배로 올려주는 마케팅 비법 5분 공략!
작성자 이다은
작성일 2024.01.08
조회수 58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인지도를 2배 올려주는 마케팅 비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2배 높여주는 마케팅 비법!
바로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
입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란?
소비자 혹은 잠재고객이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했을 시,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의 형태를 이용하여 노출시켜주는 상품입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을 이용하며
최신 브랜드 콘텐츠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브랜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의 효과?
1. 브랜드 관련 키워드를 이용합니다.

브랜드검색을 구매하는 광고주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상호명, 상품명 등의
브랜드 키워드에 한해 브랜드 검색 집행이 가능하며
브랜드 키워드가 아닌 일반 키워드로는 브랜드검색을 집행할 수 없습니다.
2. 단독 노출

브랜드검색광고 집행 시,
네이버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한 광고가 딱 하나, 단독 노출됩니다.
3. 효율적인 광고비 관리

광고비는 상품 유형, 광고 노출 기간(최소 7일~ 최대 90일),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 조회수 (최근 30일)의
합계에 따라 산정됩니다.
때문에 내 브랜드가 여름이 시즌이라면 그 전에 광고를 구매하여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고,
또 비시즌일 때 시즌 만큼 광고비를 내지 않아도 돼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광고의 구성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라이트'형

다양한 형태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프리미엄'형

하단에 브랜드 추천을 띄울 수 있는 '모바일 브랜드추천'형

PC버전의 '라이트'형


PC버전의 '프리미엄'형 까지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낼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비즈니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이다은AE가 제공하는 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