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광고 3분만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모먼트의 다양한 광고상품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카카오모먼트란?
Kakao의 대표 광고 플랫폼으로, 비즈보드를 비롯해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메시지 광고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모먼트는 모바일과 PC 둘 다 노출이 가능하고 카카오와 제휴되어있는 모든 매체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특히 중년 타겟인 골프, 보험, 건강식품의 경우 ‘다음’에도 노출이 가능하므로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모먼트에는 여러 장점이 있는데요.
①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이용 가능
우리나라 스마트폰 이용자의 대다수가 사용하는 카카오톡 서비스를 활용해 내 핵심 고객을 찾아내고, 공략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카카오의 핵심 서비스, 주요 파트너 서비스 등 다양한 지면에 노출시킬 수 있죠.
②카카오의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타겟팅 지원
카카오의 서비스로 확보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타겟과 모먼트, 데모그래픽, 상세타겟 설정 등 다양한 오디언스 설정을 이용할 수 있으며 최적의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③다양한 광고 목적에 맞는 최적화
광고주가 원하는 랜딩으로 방문을 극대화하거나, 광고주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을 구매 혹은 참여, 설치 등의 행동으로 전환을 유도하거나, 광고주의 동영상 광고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조회할 수 있도록 유도해 홍보와 브랜딩 등 목적에 어울리는 최적화를 제공하며, 그를 통해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④지면과 어울리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활용
동영상 소재로 효과적인 브랜딩을, 이미지 소재로 직관적인 메시지 전달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정보 전달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해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는 크게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동영상, 채널 메시지, 쇼핑, 상품 카탈로그 광고로 나뉘어지는데요. 각각의 노출위치가 다르고 집행 방식이나 과금 정책이 다릅니다.
①비즈보드
카카오톡 최상단에 위치한 배너 광고로 주목도가 높습니다. 다양한 소재 유형과 랜딩 페이지 옵션을 제공하는 만큼, 모바일에서 더 큰 효율을 냅니다. 다만 인벤토리 사이즈가 작아 짧은 문구와 이미지를 활용해 홍보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보다 임팩트 있는 문구나 이벤트성 이미지로 구성해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②디스플레이
네이티브와 카탈로그 2가지의 소재 유형을 지원하며 네이티브는 콘텐츠 페이지 또는 소셜미디어 피드 사이에 자연스러운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 카탈로그는 최대 10개의 상품 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크리에이티브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수 있으며 최적의 오디언스에게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③동영상 광고
카카오 프리미엄 콘텐츠 영역에 노출되며 비즈보드나 디스플레이 광고보다는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생생하고 직관적인 정보와 전국민 대상 유저풀을 기반으로 높은 주목도와 노출도가 특징입니다. 인스트림과 아웃스트림 형태로 나뉘며 몰입도가 높은 소재와 자연스러운 소재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는 퀄리티가 높은 메이저 지면에 노출시키는 광고로 광고가 적절한 지면에 노출되길 원하는 소액 광고주분들에게도 유용합니다. 소상공인, 초기 브랜드, 스타트업 광고주라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를 알리고 홍보하는 데에 적격인 카카오모먼트! 관련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언제든 이가람AE [ 02-6049-4199 ] 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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