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카 업종 광고, 까다롭게 느껴진다면 주목!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입니다.
오늘은 렌트카 업종이 활용하면 좋을 광고매체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검색광고
주로 업체가 속한 지역과 해당 지역의 특성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 렌트카 업종의 특성상, 메인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를 캠페인 별로 분리해서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연령과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차종이 상이하므로 이를 고려해 테스트를 해보고, 가장 최적화된 소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색광고는 크게 네이버, 구글, 다음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네이버는 가장 많은 트래픽을 보유하고 있어 그만큼 유입 수를 늘릴 수 있으며 구글은 유튜브 지면에 노출이 가능하고 경쟁사 키워드를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닙니다. 다음은 50대 이상의 이용자들에게 소구가 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은 이미지 소재를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하고, 구글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②배너광고
배너광고는 넓은 범위의 사용자들에게 노출 가능한 네트워크 배너광고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휴 매체와 세분화된 타겟팅, 리타겟팅 등을 통해 신규고객과 잠재고객을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GDN은 유튜브 지면에도 송출이 가능하므로 다수의 사용자들에게 소구가 가능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ADN은 저렴한 CPC와 온사이트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죠.
이미지 위주의 광고이므로 소재 제작이 중요한 편이며 광고를 접한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자사명을 각인시켜 키워드 검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더불어 브랜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③바이럴 마케팅
지역 위주 키워드를 주로 활용하는 렌트카 업종을 찾는 소비자들은 단순하게 사이트 검색과 비교만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나 카페 지면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의 후기나 구체적인 정보를 알아봅니다. 그러므로 배너광고, SNS 광고 등 비주얼적인 어필도 좋지만 바이럴 마케팅을 통한 신뢰도 상승이 목표가 되어야만 합니다.
각종 후기와 리뷰,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카페의 게시물 등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검색광고와 배너광고의 효과도 최대한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렌트카 업종이 활용하면 좋을 광고매체를 총 세 종류로 나누어 설명해드렸는데요. 관련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언제든 이가람AE [ 02-6049-4199 ] 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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