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드 동영상 광고 뭐길래?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입니다.
오늘은 유튜브의 인피드 동영상 광고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는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에는 유튜브를 활용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공신력을 가진 이들은 물론이고 일반인들까지 영상을 올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또 그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인데요. 하지만 막상 영상을 업로드해도 조회수가 늘지 않아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는 다양한 광고 상품이 존재합니다. 6초짜리 범퍼광고, 15초짜리 건너뛸 수 있거나 없는 인스트림 등 영상의 앞, 뒤, 혹은 중간에 게재되는 영상들이 그것입니다. 하지만 인피드 동영상 광고는 이들과는 사뭇 다른 양상을 띄는데요.
인피드 동영상 광고는 범퍼애드나 인스트림과는 달리 유튜브 컨텐츠 옆에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만일 사용자가 ‘피드에서 재생’ 기능을 설정해두었다면 자막이 설정되거나 음소거된 채로 동영상이 재생될 수도 있죠. 어찌 보면 배너와 영상의 역할 두 가지 모두 하는 것인데요.
인피드 동영상 광고는 범퍼애드와 인스트림처럼 직접적으로 영상을 보여주진 않지만, 광고 자체가 컨텐츠 옆의 추천 동영상, 혹은 다음 동영상에 게재되기 때문에 광고인지, 단순 영상인지 쉽게 구분되지 않는 특징을 지닙니다. 그래서, 광고 문구만 잘 설정해둔다면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조회 및 구독으로 이어지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인피드 동영상 광고는 검색결과 창에도 게재되므로, 특정 니즈를 가진 사람들에게 타겟 설정을 통해 노출이 가능합니다. 조회수를 올리는 것이 목적이라면 가장 적합한 광고 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입찰 전략은 조회당 비용으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해 영상이 재생되어야만 청구가 완료됩니다. 만일 광고를 잘못 클릭하더라도 로딩되기 전 이탈되면 비용이 소진되지 않는다는 건데요.
인피드 동영상 광고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타겟팅도 중요하게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인구통계, 관심사, 위치는 물론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특정 사이트에 방문한 사람들에게도 타겟하여 노출시킨다면, 더욱 효율적인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을 테니까요.
지금까지 유튜브 인피드 동영상 광고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관련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이가람AE [ 02-6049-4199 ] 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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