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멘드젠 캠페인 파헤쳐보기!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입니다.
오늘은 구글 디멘드젠 캠페인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멘드젠 캠페인이란?
기존에 유튜브 광고 내에서 진행되던 디스커버리 캠페인이 보다 업그레이드 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유튜브 쇼츠, 홈피드, Gmail에까지 노출이 가능하므로 그만큼 다수의 이용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이용자들이 우리 브랜드나 제품, 서비스를 모르는 상태에서 아주 효과적인 광고 방식이라고 할 수 있죠.
참여와 액션을 포착하므로, 구글의 제휴매체를 다각화하여 활용하고자 하는 광고주들에게 적합합니다. 무엇보다 유튜브는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중 1위이며, 제품과 브랜드를 조사하는데 사용되는 비율이 2배 가량 높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대중들은 여타 동영상 플랫폼 광고보다 훨씬 신뢰도가 높고, 설득력 있으며 정직하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디멘드젠 캠페인의 장점!
넓은 도달범위
하나의 캠페인으로 구글 피드 전반에 노출되며, 최대 30억명의 사용자에게 도달될 수 있습니다.
풍부하고 관련성 높은 소재의 광고
눈에 잘 띄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시간 투자 대비 큰 성과
광범위한 도달범위와 효율적인 광고 소재를 구글애즈의 머신러닝 기술과 결합하게 되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쉽게 예측할 수 있고, 성과 달성이 가능해집니다.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도 고객의 행동과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는 것이죠.
디멘드젠 캠페인을 최적화시키기 위해
실적이 우수한 이미지, 고화질 이미지 사용
새로운 광고 소재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기존에 실적이 좋았던 소재가 있다면 활용하여 캠페인 생성 시간을 줄이고, 일관성 있는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고화질의 이미지는 브랜드 신뢰도는 물론이고 관심도를 확보할 수 있어 사용자의 액션 유도를 이루어낼 수 있죠.
잠재고객에게 추가 도달
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에게 집중하기 위해 타 캠페인에서 확인된 우수한 실적의 잠재고객을 다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캠페인 도달범위를 넓히면, 현재 잠재고객과 유사한 다른 사용자를 찾고, 전반적인 실적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캠페인 최적화를 위한 시간 투자
디멘드젠 캠페인은 데이터가 많을수록 실적이 좋아집니다. 광고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약 2-3주 간의 머신러닝 기간이 필요하며, 이 기간 동안 충분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변경사항 적용을 미루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구글의 새로운 캠페인, 디멘드젠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관련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이가람AE [ 02-6049-4199 ] 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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