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N사, 검색광고 문제점 개선사항 및 성과개선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입니다.
오늘은 2주 전 업로드했던 뷰티업종,
그 중에서도 헤어트리트먼트를 판매 중인 N사의 검색광고 계정의 문제점을 개선한 후
성과개선 사항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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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업종 N사, 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소개!
해당 계정은 직접 광고를 운영하며 성과가 나오지 않던 계정으로, 이후 이관받아 약 1개월 반 가량 함께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함께 진행하면서도 빠르게 성과가 나타나지 않아 광고주께서는 걱정을 하셨고, 저는 해당 광고의 문제점을 파악해 보고를 드린 후 개선작업을 거쳤습니다.
①파워링크 데이터 분석
1월까지 약 62만원 소진, 세팅을 변경한 2월 현재까지는 약 4만 7천원 소진하였습니다. 파워링크 내에서 전환이 발생하지 않아, 브랜드 홍보의 목적으로 최소한의 비용으로만 운영하였으며 결과적으로 광고비의 과소진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광고주께서 노출이 일어나지 않는 것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고 계시는 것 같아, 추가적인 설명을 메일로 전달드렸습니다.
②쇼핑검색광고 데이터 분석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 그룹의 입찰단가를 낮춤과 동시에 140개가 등록되어있던 제외키워드 중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는 삭제해, 브랜드 간접 노출을 기대할 수 있었고 결론적으로 입찰가를 낮추었음에도 노출수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1월의 부진한 전환율을 어느정도 개선시켜 1월 76%의 ROAS에서 2월 125%까지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지속적인 관리와 더불어 DA를 활용해 인지도를 높인다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과의 연관성이 떨어지는 소재와 확장소재를 수정하였으며, 추가적인 수정을 고려하고 있어 빠른 시일 내로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뷰티업종이라면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메타광고 역시 제안드린 상황이니, 추후 광고 진행 여부와 함께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직접 운영하며 관리했던 내용을 공유해보았는데요.
이후 퍼포먼스 개선을 위한 관리법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이가람AE [ 02-6049-4199 ] 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