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의 AR과VR 기능을 사용해보자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선관 AE입니다.
오늘은 구글의 다양한 증강 현실 도구를 이용하여 검색광고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구글
고객은 딱 맞는 색조의 메이크업 제품, 생활 공간에 어울리는 디자인 등 궁극적으로 자신의 필요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고 싶어 합니다.
Google의 다양한 증강 현실 도구를 이용하면 내가 직접 입었을 때
만족스럽게 보이는 의류인지, 내 공간에 어울리는 제품인지를 생생하게 확인하여
궁극적으로 더욱 확신을 가지고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이렇게 되면 전체 반품과 교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객이 가상으로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미용 제품은 개인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구매하기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구글의 AR미용제품 경험을 이용하면 고객이 구매 전
자신에게 어울리는지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확신을 가지지고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고객이 구글에서 AR미용 기능을 사용하면 미용 브랜드 사이트에 더 오래
머무르 가능성이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구글
광고주는 Perfect Corp, PulpoAR과 같은 데이터 제공업체와 협력하여 무료 등록정보 또는
쇼핑 광고에 AR기능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AR확장 소재가 자동으로 업로드되고 추가 설정이나 구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출처: 구글
의류 소매업체의 경우, 구글의 새로운 가상테스트 도구를 사용하면
다양한 크기와 체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실제처럼 옷을 입혀서 어떻게 보인느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시스템이 체형에 따라 옷이 걸쳐지고, 달라붙고, 늘어나는 정도를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3D 이미지 및 증강 현실을 통해 고객이 내 제품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구글쇼핑에서 운동화, 가구와 같은 제품의 3D이미지를 회전하고 확대/축소할 수 있도록
구글검색에 3D이미지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고객은 정적 이미지보다 3D 이미지를 거의 50% 더 많이 이용합니다.
무료 등록정보를 통해 구글겁색에 표시할 3D 이미지 확장 소재를 판매자 센터를 통해
바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신발을 판매 하면서 이러한 3D 확장 소재가 없는 경우는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5개 이상의
고해상도 2D 이미지를 등록하면 구글 시스템이 360도 회전 이미지를 자동으로 만듭니다.
출처: 구글
올봄 쇼핑 시즌에 매출 증대 및 쇼핑객 참여 유도를 위해
AR 및 VR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출처: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14627170?sjid=17765398683368640902-AP
.
.
.
.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AMPM GLOBAL 최선관AE
유선전화 : 02 6049 4645
이메일 : bestkwan@ampm.co.kr
[최선관 마케터가 작성한 글이 궁금하시다면]
메타광고 시작전에 알아야 할 필수 꿀팁 (메타광고 1편)
★이것만 잘해도 광고성과 100% 올라갑니다★
DB 업종 - 개인과 기업 상대시 차이점
파워링크 품질지수가 높으면 뭐가 좋을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