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검색 포털 서비스 2위라고?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4.24
조회수 31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우리는 일상 속에서 정보를 얻고자 할 때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이용하는데요.

이제는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만 검색하는 시대는 지나갔어요.


내가 얻고자 하는 정보를 포털 사이트에서만 찾는 게 아니라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도 검색을 이용해서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어요!


출처: 미라클아이

오픈서베이의 '검색 트렌드 리포트 2024'에 따르면
인터넷 사용자가 궁금한 것을 검색할 때 이용할 때 이용하는 플랫폼은
1위 네이버, 2위 유튜버, 3위 구글, 4위 인스타그램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네이버는 여전히 1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검색 포털 사이트 외에도 SNS나 유튜브와 같은 비포털 사이트에서의
검색량이 눈에 띄게 올라갔어요.

그만큼 각 플랫폼들 내에서도 '키워드'에 대한 활용도가 높고,
그 안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여기서 집중! 해야 할 점은
더 이상 검색 광고 매체를 주요 포털 사이트로만 생각하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 기능, 유튜브의 키워드 기능 등등을 활용해서
소비자가 플랫폼 내에서 검색할 때
우리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출처: 미라클아이

검색하는 상황과 목적에 따라 활용하는 플랫폼은
크게 위 표와 같습니다.

우리는 이런 변화의 흐름에 따라서
소비자들의 검색 의도를 잘 파악하고,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정보를 노출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하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이 인사이트를 꼭 참고하셔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미디어 믹스 전략을 세부적으로 짜시는 걸 추천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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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믹스 전략 구성이 어렵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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