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쉽 마케팅, 충성 고객 만드는 지름길

작성자 김윤중
작성일 2023.03.06
조회수 523








<무신사 멤버십>




멤버쉽은 결국 고객들이 느끼는 우월감을 활용한 제도다. = 충성고객 만들기


주변에 제품을 잘 만드는 대표님들을 보면 대중적인 가격대에 고객 입장에서는 꽤 괜찮은 구매를 했다라고 느끼는 그런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분들입니다. 고객들은 언제나 대우받고 싶어합니다. 잘 생각해보면 세상에서 대우받았다라는 느낌을 싫어할만한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바로 이 우월감에 대해 잘 이해하는 곳들이 멤버쉽을 통한 접객도 잘 이행하고 있는 곳들입니다.




별거 아니지만 카드사에 전화했을 때 신한 TOPS CLUB입니다라는 소리와 함께 대기없이 바로 상담이 이어질 때 무의식적으로 저 또한 왠지 모를 우월감이 들곤 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꽤 많은 돈을 지불한 매장에서 오자마자 웨이팅 없이 자리를 주선해주거나 그 어떤 고객들보다 공손하게 맞이해주는 사소한 일에도 괜스레 우쭐대는 감정이 들곤합니다. 제일 비싼 비행기를 탑승할 때 받는 우대, 비싼 오마카세집에서 받는 우대 이 모든 것들이 온라인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객들의 결제액이 많을수록 더 큰 등급을 주고 더 메리트 있는 사은품을 제공하고 VIP에게만 제공하는 별도 정책은 그냥 저 쇼핑몰이 하고 있으니까 따라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을 대우해주고 우대해주고 우월감을 느끼게 해야 비로소 고객을 락인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비 과부하 시대에 결국 공을 들이고 시간을 많이 써야 하는 것은 바로 어떻게 고객을 남게할 것이냐입니다.




자사몰의 멤버쉽 제도와 마케팅 관련해서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제 명함으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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