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체험단 마케팅, 매출을 위해서라면!

작성자 임성준
작성일 2023.03.07
조회수 534

안녕하세요!


음식점하시는 광고주님들, 특히 처음 개업하시는 분들과 상담하다보면 바이럴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해주십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나 플레이스에는 기본적으로 등록을 했음에도, 손님이 찾아오지 않는다는거죠.


특히 플레이스에 상위노출을 시키기 위해서 들어가는 CPC비용이 업종에 따라 부담스럽게 높기도 하고..

결국 그 돈으로 광고할바에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입소문이라도 나게 하고 싶은데..

또 부담인건 바이럴임이 밝혀졌을 때 이미지가 좋지 않아질까봐 걱정하십니다.


그렇다면, 바이럴 중 체험단 마케팅으로 접근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체험단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합니다.

음식, 예를들면 밀키트 판매 업체라고 한다면 밀키트를 소비자에게 보내준 다음 맛을 보고 리뷰를 쓰는 형식인데요.


체험단 마케팅은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신뢰를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제품, 브랜드, 서비스의 소비자 리뷰 커뮤니티 형성이 가능합니다.

제품 샘플링, 후기 컨텐츠 생성이 가능한 전문 체험단 운영이 가능하며, 다수 방문자와 참여자를 모집하는 이벤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바스티 아웃도어쿡'은 신제품 출시를 알리고자 캠핑에 관심이 많은 우량 블로거에게 제품을 공급해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제품을 공급 받은 블로거들은 실제로 캠핑을 하면서 제품을 사용했고, 제품의 장점을  생생한 현장감을 담아 포스팅 했는데요.

특히 네이버에서 핵심 키워드인 코펠 추천으로 검색시 상위노출을 점유해 상당한 홍보 효과를 달성했고, 현재도 문의가 지속되고 있죠.


체험단 바이럴을 망설이시는 분들!

위 사례처럼 직접 제품을 사용한 블로거의 상세한 체험 후기와 다양한 상황에서 촬영한 제품의 멋을 활용해 포스트를 작성하다보니

보다 신뢰도 높은 리뷰 컨텐츠 작성이 가능합니다.

패션과 뷰티 아이템, 생활, 가전, 유아 용품 등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제품군에 적합한 체험단 바이럴.

더이상 망설이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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