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식기 업종 성과 개선 비법! 문제점&개선점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3.07
조회수 549
- 안녕하세요.AMPM글로벌 윤태규 대리입니다.
- 일본 식기 업종 [네이버] 광고 세팅 관련해서 인사이트에 글을 업로드 했었습니다!업로드한 글의 내용과 추가적으로 세팅을 한 결과 광고 성과는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파워링크]
기존 파워링크의 경우 MO, PC와 더불어
'일본'과 '일식' 관련된 키워드로만 광고 세팅을 진행하였으나,
현재는 '나베', '덮밥', '라멘' 등 일본 식기를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루트로 유입 최적화를 진행하였습니다.
기존 세팅을 진행하지 않았던 노출 및 클릭 데이터를 확인해봤을 때
광고비는 더 많이 소진 하였지만, 더 많은 노출과 클릭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세팅 대비 광고비 소진액이 많고, 아직 전환 매출이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입찰가 관리나 품질지수 관리가 필요합니다.
[쇼핑검색]
쇼핑 검색의 경우 PC/MO 분리하여 주력 제품인 '그릇'만 등록하여 진행하고 있었으나
현재의 경우 '돈부리', '회접시' 등
오마카세나 단가가 있는 그릇 제품들로 소재를 세팅하여, 집행하였습니다.
세팅한 결과
집행 기간 : 약 2주
총 광고 소진액 : 155,441원
ROAS : 957%
아직 집행 기간이 길지 않다는 점에서 추가적인 데이터 편차는 존재하겠지만, 입찰가 및 노출 순위 모니터링으로
소재 및 키워드 최적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마케팅 관련해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마케터 페이지로 접속해주셔서 문의 남겨주시면
답변 및 컨설팅 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윤태규 마케터 소개 페이지 : https://inside.ampm.co.kr/ae-ytg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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