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승 전략

작성자 임성준
작성일 2023.03.16
조회수 569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 주목!

3단계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광고집행과정을 세 단계로 간략히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매체선정

각종 매체 중 내 광고가 어느 매체에 적합한지?

다양한 광고매체가 존재하기 때문에 광고 집행에 있어서 첫 단계는 어느 매체에 어떤 광고를 선택하느냐 입니다.


광고매체를 선택하기 전, 내 기업에 맞는, 나에게 필요한 광고가 무엇인지 생각을 해야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 우리 기업의 위치를 파악하고 타겟을 선정해야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시키는 단계인지, 유입 단계인지, 전환이 필요한지에 대해 설정해야죠.

그 다음에 주요 타겟 연령과 성별, 광고 예산을 편성해 운영하시면 됩니다.


매체 선정이 어렵다면 단일 매체를 선정하는 것보다 매체별 장점을 이해해 여러 광고매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예를들어, 젊은 층에게 타겟을 잡고 판매하는 전략을 세웠다면 SNS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네이버 검색광고로 2차 유입을 시키는 방법이죠.

광고 예산의 적절한 분배로 각 매체의 장점만 활용한다면 광고의 효율이 더 올라갑니다.



2. 스크립트 설치

스크립트는 광고의 모수를 확보하고 방문자 행동 패턴 분석, 리타겟팅 마케팅 집행, 키워드 광고 전환 추적, 배너광고 효과 측정 등 성과를 측정하고 추후 광고를 계획하기 위한 필수적 요소입니다.

더욱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1) 광고최적화

스크립트의 설치로 유입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우리 기업에 관심이 있을만한 유저들에게만 광고를 노출합니다.

2) 리타겟팅

이탈 고객에 대한 정보를 통해 우리 광고에 관심을 보인 고객의 정보를 모아 광고를 재 노출합니다.

3) 유사타겟팅

유입 타겟군을 모아 공통점을 분석하고 얼마나 유사한지 정도를 선택해 광고를 노출합니다. 유입 모수가 많을수록 유사 타겟에 대한 정확성도 높아집니다.

4) 이탈률

유입 고객의 이탈률을 확인할 수 있어,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수정 보완할 수 있습니다.



3. 소재 A/B 테스트 및 맞춤 소재 운영

소재는 광고 집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소재의 시의가 적절한지 살펴봐야하고 이벤트별 소재를 제작할 때는 해당 광고 소재와 광고 내용이 얼마나 일치하는지, 광고 소재를 통해 무엇을 보여줄건지에 대해 생각하셔야합니다.

A/B테스트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건데요.

1개의 단일 소재를 제작해 광고를 집행하는 것보다 당연히 여러가지 소재의 제작으로 효율을 체크해야합니다.

가장 많은 효율을 가져온 소재에 광고비를 집중시켜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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