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가서 뭐하세요?" "유튜브 보는데요!"
안녕하세요!
AMPM global 확인으로 확신을, 방나연 마케터입니다 : )
오늘은 유튜브 광고에 대해 함께 알아봐요!
요즘 "취미가 뭔가요?"
라고 물어보면 유튜브 시청이라고 대답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그만큼 유튜브는 다수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매체입니다.
실제로도 2022년 9월 기준 대한민국의 81%가 유튜브를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다수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유튜브를 활용한다면 우리 브랜드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유튜브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유형들과 각 유형마다 어떤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지를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마스트헤드
: 홈페이지 최상단에 게재되는 광고
특징
-메인화면에 모든 유저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하루 만에 가장 많은 고객에게 도달 가능
추천!
브랜드 인지도를 증대하고자 하는 브랜드
단기간에 전연령에게 도달하고 싶은 브랜드
두 번째, 범퍼애드
: 최대 6초의 건너뛸 수 없는 광고
특징
-길이가 긴 영상을 보유하고 계신다면 범퍼머신을 통해 긴 소재를 6초 길이의 영상으로 자동 편집이 가능
추천!
브랜드에 대한 특정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 브랜드
인지도 확대가 필요한 브랜드
영상 길이 자체가 짧기 때문에 기억하기 쉬운 하나의 메세지와 목표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인피드 동영상 광고
: 썸네일 형태로 다양한 인벤토리에서 노출
특징
-트루뷰 디스커버리의 변경된 명칭
-제품 또는 서비스를 잠재고객이 시청할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 옆에 노출
추천!
브랜드 구매에 대한 고려도를 증대시키고 싶으신 분
네 번째, 트루뷰 인스트림
: 건너뛸 수 있는 광고
특징
-5초 이후에 스킵버튼 생성
-스킵버튼을 누르면 과금되지 않음
추천!
광고의 조회를 유도하고 싶으신 분
스킵 버튼을 누를 수 있기때문에 영상 앞에 매력적인 소재들을 배치하는게 중요하겠죠?
다섯 번째, 건너뛸 수 없는 광고
: 구글애즈를 통해 구매하는 스킵이 불가한 15초 광고
특징
-논스톱 광고는 강제 시청에 해당하므로 리마케팅 모수 생성 불가
추천!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상세하게 전달하고 싶으신 브랜드
유튜브는 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면서 연령층 또한 골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10대와 20대가 대부분을 차지할 것 같지만, 50대 사용자의 비율도 점점 증가하는 상황입니다.
브랜드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우리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싶은 분들이라면 유튜브광고를 고려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유튜브 광고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번호 및 마케터 페이지에 문의를 남겨주세요!
자세하고 친절한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 )
다음에도 쉽게 이해되는! 유익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확신의 마케터, 방나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문의번호
02-6049-4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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