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개선 - 2 -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3.16
조회수 638


안녕하세요.

AMPM Global 마케터 조보경입니다.


지난 게시글에서 반려동물 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 파악에 대해 공유 드렸는데요,

수정 사항을 거친 후 결과까지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




[파워링크]


1. 광고 캠페인 세팅 부족

상품별로 구분이 되어 있지 않고 한 캠페인에 모든 상품이 다 들어있었습니다.

또, 광고 그룹의 피씨 / 모바일 구분이 되어 있지 않아 동일하게 높은 입찰가에 CPC가 소진이 되고 있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상품 카테고리 별로 광고 캠페인을 구분하고, 각 캠페인에 노출 매체별로 구분을 하였습니다.


2. 어딕션 사료 그룹

그룹명은 '어딕션' 이지만, 그룹 내 키워드는 어딕션이 붙지 않은 키워드가 대다수였습니다.


따라서

- 일반 사료

- 어딕션 사료

로 광고 그룹을 구분하여 따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3. 창문 해먹 캠페인 수정

[수정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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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후]


해먹 / 해먹침대로 분리하여 각각 썸네일을 교체 하였습니다.


[창문해먹 썸네일]


[창문해먹침대 썸네일]


키워드에 따라 썸네일을 교체해주어 클릭률을 향상하고자 했습니다.





[쇼핑 검색]


1. 캠페인 세팅 수정



파워링크와 같이 쇼핑검색도 상품 카테고리별 / 노출 매체별로 정리를 했습니다.


초반에는 번거로울 수 있지만, 한번 구분을 해두면 추후에 관리가 용이하고 어느 광고 세팅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어느 상품이 효율이 좋고 나쁜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



그럼 세팅 이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데이터로 확인해볼까요?

[3/16일 (어제자)]


[3/17(오늘자 중반)



아직 개선을 잡아가는 단계라 안정화가 되었다고는 할 수 없지만,
부족했던 부분을 조금씩 개선하며 점차 나아지고 있습니다.


검색광고를 개편하면 다시 안정을 찾아가는 시간이 조금 긴데,
해당 업체는 현재 일 예산을 너무 낮게 사용하여 그 기간이 조금 더 길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

- 어떤 그룹에서 소진만 발생하고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 전환이 발생한 그룹은 왜 소량의 광고비로도 큰 전환이 발생 하였는지

잘 된 점, 잘 못 된 점 모두 다 확인하며 더 나은 효율을 나타내는 것이 마케터가 할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검색광고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

어떤 부분이 잘못 되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 !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2-6049-4167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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