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개선 - 2 -
안녕하세요.
AMPM Global 마케터 조보경입니다.
지난 게시글에서 반려동물 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 파악에 대해 공유 드렸는데요,
수정 사항을 거친 후 결과까지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
[파워링크]
1. 광고 캠페인 세팅 부족
상품별로 구분이 되어 있지 않고 한 캠페인에 모든 상품이 다 들어있었습니다.
또, 광고 그룹의 피씨 / 모바일 구분이 되어 있지 않아 동일하게 높은 입찰가에 CPC가 소진이 되고 있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상품 카테고리 별로 광고 캠페인을 구분하고, 각 캠페인에 노출 매체별로 구분을 하였습니다.
2. 어딕션 사료 그룹
그룹명은 '어딕션' 이지만, 그룹 내 키워드는 어딕션이 붙지 않은 키워드가 대다수였습니다.
따라서
- 일반 사료
- 어딕션 사료
로 광고 그룹을 구분하여 따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3. 창문 해먹 캠페인 수정
[수정 전]
[수정 후]
해먹 / 해먹침대로 분리하여 각각 썸네일을 교체 하였습니다.
[창문해먹 썸네일]
[창문해먹침대 썸네일]
키워드에 따라 썸네일을 교체해주어 클릭률을 향상하고자 했습니다.
[쇼핑 검색]
1. 캠페인 세팅 수정
파워링크와 같이 쇼핑검색도 상품 카테고리별 / 노출 매체별로 정리를 했습니다.
초반에는 번거로울 수 있지만, 한번 구분을 해두면 추후에 관리가 용이하고 어느 광고 세팅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어느 상품이 효율이 좋고 나쁜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
그럼 세팅 이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데이터로 확인해볼까요?
[3/16일 (어제자)]
[3/17(오늘자 중반)
아직 개선을 잡아가는 단계라 안정화가 되었다고는 할 수 없지만,
부족했던 부분을 조금씩 개선하며 점차 나아지고 있습니다.
검색광고를 개편하면 다시 안정을 찾아가는 시간이 조금 긴데,
해당 업체는 현재 일 예산을 너무 낮게 사용하여 그 기간이 조금 더 길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
- 어떤 그룹에서 소진만 발생하고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 전환이 발생한 그룹은 왜 소량의 광고비로도 큰 전환이 발생 하였는지
잘 된 점, 잘 못 된 점 모두 다 확인하며 더 나은 효율을 나타내는 것이 마케터가 할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검색광고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
어떤 부분이 잘못 되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 !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2-6049-4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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