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클릭률 높이기 꿀팁!

작성자 임성준
작성일 2023.03.17
조회수 515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배너 광고의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배너광고는 소재의 디자인이 가장 중요하죠.

소재를 만들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하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CTR이란?

온라인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클릭 수를 의미합니다.

배너광고가 노출된 횟수 중 실제 클릭을 통해 웹페이지로 이동한 경우의 비율을 말하는데요.

어떤 온라인 광고의 웹페이지 게재 횟수가 100번이고, 광고 클릭 횟수가 1번이면 CTR은 1%라는 얘기가 되죠.

CTR은 배너광고에서 중요한 지표입니다.


그렇다면 본론으로 돌아와서 소재를 디자인해볼까요?


첫번째, 글씨체입니다.


디자인을 하다보면 예쁜 글씨체가 많이 있는데요,

예쁜 글씨체를 사용하기보다 가독성이 높은 글씨체를 사용하는 게 더욱 좋습니다.

고딕 계열의 글씨체를 추천드리는데요.

깔끔하면서도 가독성이 높아 가장 많이 사용되기도 하며 가장 반응이 좋은 글씨체입니다.


두번째, 직관적이미지 입니다.


직관적인 이미지를 사용하라는 건, 사용자를 배려한 쉬운 이미지를 말씀드리는건데요.

다수보다는 타겟을 겨냥한 카피를 활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타겟과 연결성 있는 키워드를 텍스트로 넣는 것도 클릭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예를들면, 학부모를 타겟으로 잡는다고 할 때 '우리 아이' '내 아이' 같은 텍스트를 넣는 게 좋습니다.


다음은 정보인데요.


내 제품을 설명할 때, 이벤트를 말할 때!

작은 배너 이미지 공간에 넣을 말은 많고..

하지만 많은 문구를 넣으면 다 읽지도 않을 뿐더러 가독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다수의 정보를 적지 않고, 한 가지의 정보를 명확하게 노출하는 게 좋습니다.

정보가 적을수록 확실히 기억에 남게 되겠죠.


호기심을 유발하는 문구도 효과적입니다.


예측 가능한 정보로 호기심을 유발하는 문구는 클릭률을 높이는 데 효과적인데요.

고객은 말이 아니라 글에 끌린다고 합니다.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조사에서 93%가 상품 설명 문구와 온라인 상세 페이지 문구를 보고 물건을 구입했다고 응답했는데요.


호기심을 자극하는 첫 번째 공식은 "왜?" 즉, "이유 감추기" 입니다.

결과만 말하고 아무런 이유도 덧붙이지 않는거죠.


두 번째는 "무엇?" 즉, "단어 감추기" 입니다.

학원 광고를 예로 들면, "내신 9등급으로 대학 합격한 비결은 바로 '이것'입니다" 이런 문구, 많이 보셨죠?

'이것'이 뭘까요? 이렇게 단어를 감춰서 호기심을 유발한 사례입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는 "어떻게?" 즉, "방법 감추기"입니다.

예를들면 "일주일 4시간 일하고 1,000만 원 벌기" 라는 문구, "어떻게?"라는 질문이 나올수밖에 없죠.

첫번째가 이유를 감추고, 두번째로 단어, 마지막으로 과정을 감추는거죠.

단, 호기심을 끄는 문구는 좋지만 사용자가 배신감이 들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마지막 팁은! 바로 제안과 행동입니다.


타겟이 관심있어하는 정보를 활용해서 제안을 하는거죠.

이제 봄이 왔으니 꽃 박람회가 많이 열릴겁니다.

그럼 이런 박람회를 홍보하는 배너에서는?

"인생샷 찍어러 가요" 이런 문구, 자주 보시게 될 겁니다.


이렇게 배너광고 소재를 제작할 때, 조금만 신경써서 클릭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제작해보시죠!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