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마케팅, 그게 그렇게 중요해?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강윤혜입니다.
올해의 색, 퍼스널 컬러 진단, 컬러 증명사진 등 색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만의 고유의 색을 찾아 개성을 뽐내고 싶은 마음일 겁니다.
개인이 색에 관심을 갖기 이전부터 기업은 색에 많은 정성을 쏟았습니다.
왜 그럴까요?
인지 심리학에 따르면 눈에 비친 모든 정보 가운데 최대 90%가 뇌에 도달하기 전에 사라진다고 합니다.
유의미한 정보에만 집중하고 받아들이기 때문입니다.
색으로 소비자의 직관을 이끌어 단숨에 브랜드를 각인 시킬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글자로 적혀 있지 않더라도 소비자들은 쉽게 인지, 연상하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 보면 특별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엄청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색깔을 통한 강렬한 시각적 효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색과 제품/서비스를 결합하여 특별한/차별적인 가치를 드러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색을 보고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4개의 브랜드가 머리 속에 있을겁니다.
이것이 바로 컬러 마케팅의 힘입니다!
팝업 스토어
굿즈
지속가능한 포장재
팸플릿, 굿즈
등 다양하게 색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1. 브랜드 인지도 및 가치 상승
2. 기업의 정체성 형성
3. 경쟁 제품, 서비스와의 차별화
4. 상품 , 서비스 구매 욕구 증가
효과를 얻었습니다.
지금까지 컬러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브랜드의 제품/서비스, 방향성을 설명할 수 있는 색을 찾아보세요.
그 색을 활용하여 브랜딩, 마케팅을
한다면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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