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효과가 가장 좋은 광고가 뭘까? (1)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강윤혜입니다.
야심차게 준비한 상품, 서비스를 세상에 내보일 때
어디서, 어떻게 광고를 해야할지 고민이지 않나요?
하루에 4천만명,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한
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의 광고 매체는 크게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밴드 광고가 있습니다.
세분화하면
검색 광고에는 사이트(파워링크), 쇼핑, 콘텐츠(파워 콘텐츠), 브랜드,
신제품, 플레이스, 지역소상공인 광고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에는 성과형, 보장형이 있습니다.
밴드 광고에는 소셜, 알림, 디스플레이, 네이티브 광고가 있습니다.
(오늘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파워링크~브랜드 검색 광고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왜 검색 광고를 해야 할까요?
정교한 타겟팅
정확한 효과 분석
합리적인 광고 비용
이라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선호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사이트 검색광고, 즉 파워링크는
텍스트와 사이트 링크를 노출하는 기본형 검색광고로 사이트 홍보 및 방문을 유도합니다.
쇼핑 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 화면 등에 상품 이미지와 정보를
노출하는 판매 유도형 검색광고입니다.
콘텐츠 검색광고는 블로그, 포스트, 카페의 콘텐츠를 노출하는 정보 제공형 광고입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입니다. 브랜드 홍보 및 가치 향상이 목표일 때 적합합니다.
각 매체의 영역이 이해가 되셨나요?
그렇다면 각 매체는 어떤 업종이 적합할까요?
글, 사진, 이벤트 등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업종은 상관없지만 CPC 과금방식이기 때문에
사업 초기 단계인 광고주에게 가장 부담이 적은 광고입니다.
의류
식품
시각적 효과가 큰 업종에 추천드립니다.
식당
소형 가전
육아 용품
후기성 글이 주류인 업종이 적합합니다.
브랜드 키워드의 많은 검색량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각인시켜야 하는 브랜드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와 영역, 적합 업종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광고컨설팅 6팀 강윤혜에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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