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DB광고 난 가능

작성자 임성준
작성일 2023.04.11
조회수 659

안녕하세요! DB업종에 대한 문의가 많아져, 오늘은 DB광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 중고차, 렌트카 업체의 문의가 이어졌는데요.

DB단가 낮추고싶다, DB질을 올리고싶다.

당연한 고민이죠.

고민을 해결해드릴수는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꼭 기억해야할 어쩔수없는 공식..


높은 퀄리티 > 비싼 DB단가

낮은 퀄리티 > 값싼 DB단가


DB의 질을 올리기 원한다면, 더욱 자세하게 타겟을 잡아 광고를 집행하고 무조건! 이런 분들의 정보가 수집되어야 하는데요.

나는 문의만 들어오면 상담을 통해 내 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값싼 DB단가로 많은 데이터의 수집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저는?

'비교적' 저렴한 단가에 '비교적' 괜찮은 퀄리티의 DB를 수집해드리는 걸 목표로 해야겠죠.


DB광고 영역에 가장 대표적인 매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카카오입니다.

비즈보드와 DA.

장점으로는 저렴한 가격에 엄청난 수량의 DB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죠.

단점은 당연히 낮은 퀄리티입니다.


두번째는 네이버입니다.

검색광고와 네이버 밴드를 통해 노출하는 방법인데요.

장점으로는 높은 퀄리티, 단점은 당연히 단가가 높고 수량이 적다는 점 입니다.


세번째는 구글입니다.

유튜브와 언론사, 검색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또한 장점은 높은 퀄리티의 DB, 단점으로는 단가가 높고 수량이 적은 점 입니다.


네번째는 메타죠.

다양한 연령대가 포진되어있어, DB수량을 뽑아낼 수 있지만,

이또한 낮은 퀄리티, 그런데 메타는 퀄리티대비 단가가 비싼편입니다.


자, 그럼 매체를 찾아볼까요?


물론 업종마다 성향에 맞는 매체를 찾아야합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는 핸드폰과 교육, 장기렌트, 결혼정보 업체 등이 잘 맞아 현재까지도 많은 업체가 진행하고 있죠.

해외 타겟을 대상으로 수집해야하는 유학, 이민 등 특수한 업종은 당연히 해외매체인 메타를 활용하시거나 구글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매체를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업종이라면?

저는 전체 매체에 테스트가 필요하다고 권장해드립니다.

각 매체별로 10만원정도씩 1주일은 테스트해보시고, 상황을 파악하셔야겠는데요.

각 매체마다 퀄리티를 확인해 알맞는 광고매체를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티브페이지의 구성도 중요한데요.

광고같지 않은, 블로그 후기같은 NA페이지를 랜딩으로 걸어 이용자의 광고 피로감을 덜어줌과 동시에 상세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매체 믹스는 필수입니다.

한 매체에서만 진행하는 것보다 비용 분산으로 여러 매체를 활용하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물론, 퀄리티가 좋은 DB가 나오는 매체에 비용을 더욱 많이 투자하시는 방법으로요.

DB광고는 사실 한순간에 딱! 좋은 매체를 찾고 좋은 DB를 수집할 수 있는 광고가 아닙니다.

광고의 전략과 T/M직원들의 스킬, 물론 상품의 퀄리티까지 모든 게 다 맞아떨어져야겠죠.


DB업종, 고민하지말고 연락주시면 상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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