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DB광고 난 가능_카카오 편

작성자 임성준
작성일 2023.04.12
조회수 680

안녕하세요!

효율적으로 DB광고를 진행하시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난 시간에 이어서 이번시간에도 DB광고 매체를 추천해드리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매체를 좀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입니다.


카카오는 2019년 5월에 '카카오톡 비즈보드'라는 이름으로 배너광고를 출시한 이후로 점차 광고 영역을 늘리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화면에 광고가 뜨기 시작하고 시간이 지나며 카카오의 서비스 영역인 카카오T까지 비즈보드의 영역이 확장됐습니다.

앞으로 또 얼마나 영역을 늘려갈지 궁금해지는데요.

카카오 비즈보드는 카카오의 다양한 광고 상품 중의 하나입니다. 

모바일로 보이는 카카오 서비스 내 이미지 배너로 노출되어 광고주가 원하는 랜딩페이지로 연결하는 형태의 광고죠. 

페이지 방문과 결제로 유도할 수 있으며, 특히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선물하기 등 카카오 서비스로 유기적인 연결이 용이합니다.


모바일 카카오톡 채팅 목록 최상단, #탭의 뉴스, FUN 카테고리,

다음앱, 다음웹툰, 카카오페이지, 카카오T 등 카카오 주요 서비스들.

#탭 연예/스포츠 기사뷰 상단으로까지 노출되는 지면이 다양한데요.


여기서 진행해야하는 이유가 뭘까요?!


1.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월간활성이용자(MAU)가 무려 약 4,600만 명이 넘습니다.

이렇게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광고를 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다양한 연령층을 타겟으로 만날 수 있고요.


다만 배너가 채팅창 상단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핸드폰을 쥔 손을 이동해서 해당 광고를 누르기엔 조금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한편 소비자에겐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조금은 덜어주는 장치이기도 하죠.


2. 다양한 랜딩 페이지와 연결

배너를 클릭하면 광고주가 유도한 랜딩페이지로 방문하거나 결제 페이지에서 결제를 유도할 수 있는데요.

브랜드탭, 애드뷰, 챗봇, #탭, 선물하기 등 카카오 내 서비스로도 연결이 가능할 때 더욱 광고의 진가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DB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NA페이지를 랜딩으로 걸어서 활용하시는 경우가 많죠.


3. 픽셀 설치 가능

페이지에 심어진 픽셀을 통해 고객 행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SDK픽셀의 경우 소비자에게 어플 설치를 유도할 수도 있죠. 


비즈보드를 만드는 방법은 다른 매체의 배너광고 제작과 비슷한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는 특정 업종에서 반응이 좋게 나타나기로 유명한데요.

DB 단가를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으나 퀄리티가 다소 떨어진다는 점 유의하시면서

많은 DB를 받아보고싶은 분들에게 기본적으로 권장해드리는 매체입니다.


댓글

0

다음글
효율적 DB광고 난 가능
2023.04.11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