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어려운 시장 상황에서 마케팅 효율 내는 방법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1.17
조회수 1158

최근 3고 현상(고물가, 고환율, 고금리)으로 창업 시장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시장이 어려운 상황은 마케팅을 집행하면서 항상 겪는 일입니다.

그렇다면 그런 상황에서 어떻게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관리하는 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마케팅을 집행할 때 집행하는 브랜드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그 단계에 맞게 마케팅을 집행합니다.

시장에서 위치를 파악한다면 우리가 지금 집행해야 하는 광고 매체 및 마케팅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할 수 있습니다.


가장 첫번째로 PC/MO 분리 운영이 필요합니다. 

평소에는 그냥 모바일 입찰가로 집행하셨다면 PC와 MO의 입찰가가 다르기 때문에 분리 운영하여 하루 예산을 편성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PC에서 300원 MO에서 500원이라면

입찰가를 500원으로 설정하여, 두 개의 디바이스에 모두 노출하게 된다면, 1,000원의 광고비가 소진됩니다.

하지만 PC와 MO의 입찰가를 분리 운영한다면 800원의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죠.

지금 운영 중인 파워링크 세팅을 점검하고 광고비 소진액을 잡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재 집행 중인 키워드가 대표 및 세부키워드로 분리 되어 있는지, 입찰 주력 키워드 및 별도의 키워드 관리 순위는 잘 설정되어 있는지

점검하고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SNS를 집행하고 계신다면, 광고비를 올리기 보다는 문구를 점검하고 소재를 변경하는 등 기존 광고 세팅을 수정하여

마케팅의 효율과 성과를 개선하는 것에 힘쓰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의 성과가 부진해서 혹은 시장 상황이 좋지 않아서 마케팅을 진행 하시는 것이 힘들다고 하신다면

밑에 있는 저의 번호로 연락해주시면 업체 상황에 맞는 마케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1

쟤시켜알바2023.01.17 14:55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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