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뭐예요? 1편- NAVER DA? GFA? 노출지면

작성자 안주희
작성일 2023.01.17
조회수 115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본부 4팀 안주희 대리입니다.


여러분,  '네이버 광고' 에 대해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들어보셨다면 네이버 DA광고 , 네이버 GFA광고 라는 말도 많이 들어보셨나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여기서 DA 란  Display advertising 으로 뜻을 해석하면  '노출형 광고'  를  뜻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예를 들자면 전단지, 간판 등  있는 그대로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는 개념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DA의 개념은 광범위한 개념이며  DA=노출형광고 안에 GFA : 성과형 광고가 포함이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광고 중 하나인  GFA:  성과형 광고를 안내 해 드릴게요  :)


GFA 성과형 광고는  스마트 채널, 모바일메인, 모바일 서브  로 크게 세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첫번째, 스마트채널 의 경우


모바일 뉴스 (언론사편집,MY뉴스)/연예/스포츠 판의 최상단에 노출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모바일과 밴드에 띠 배너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이때 발생하는 과금방식은 CPM으로 1000회 노출 당 단가로 구성되었습니다.

(모바일메인,모바일서브 동일/ 동영상의경우 CPV)  





두번째, 모바일 메인DA 의 경우 모바일 뉴스판,연예안,스포츠판. 경제지표 등의 주제판에 노출 되어


모바일에서 높은 주목도를 얻을수 있는 상품입니다.


예를 들어 쇼핑 라이브 특가할인 이벤트 등이 있어 유입율을 증가시키는데 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모바일 서브DA 입니다. 브랜딩 DA영역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인데, 배너영역 전체를 활용해서 


아웃스트림 기본형아웃스트림 스킨형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보통 대기업의 신규런칭,브랜딩 효과를 증대시키는 효과를 주는데, 


예를 들어 자동차 신규런칭이나 게임 광고 등이 주로 활용되어지고 있습니다.




+

이 외에 추가적으로 보장형 광고 두가지를 말씀드리면 '타임보드' ,  '롤링보드' 이 있는데

'타임보드' 광고의 경우에는 메인 상단 고정노출 되는 광고로 높은 전환효과를 기대할수 있는 광고상품입니다.


대기업이나 브랜딩 이미지가 높은 업체에서 주로 이용을 하고

혹은 신생브랜드가  초기 이미지 브랜딩화 하기 위해 노출시키려는 목적으로 주로 이용합니다. 

집행시간은 하루 24시간 시간대 중 최적의 시간대를 선택해서 집행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롤링보드'라는 상품이 있는데 롤링보드는 유저사용빈도가 높은 로그인 영역 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때 타임보드와 롤링보드 두개의 영역을 함께 노출 시켜 브랜딩 노출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도 합니다.  



광고의 매체는 아주 다양하고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 또한 무궁무진합니다.

그 중에서도

광고주님과 맞는 방식을 충분한 상담 후 집행하셔야 훨씬 나아진 결과 값으로 마케팅을 이끌 수 있다는 점

꼭 확인해주시고  

다음 글은 미처 다 소개하지 못한 보.장.형 광고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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