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잘 하시죠? SA 마케팅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재현 AE 입니다 :)
오늘은 많은 분들이 저에게 문의 주셨던 가전 업종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 드리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직접 제작한 영상을 기반으로 소개 드릴 예정이기에 영상 링크 먼저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가전 업종 그 중에서도 TV는 어떻게 팔아야 할까요?
오늘은 가장 최근 저에게 문의 주션던 TV 업체에 대한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가전 업종의 온라인 광고 시장 경쟁은 굉장히 치열합니다.
우리는 그렇다면 어떻게 시장에 접근 해야 할까요?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네이버 SA는 집행을 하고 계시거나, 해보신 경험이 있을 거에요!
그럼 효율이 나셨나요? 효율이 발생 하였다면 이 글을 읽으실 필요도 없겠죠?
제가 올린 영상 캡쳐본과 함께 네이버 SA 효율 내는 방법, 현직 마케터가 간단한 팁! 공유 드리겠습니다 : D
▼ 해당 업체 성과 요약 : https://inside.ampm.co.kr/ae-pjh970526/reference/422
#1. 네이버_파워링크
파워링크는 네이버 대표 SA 광고 상품입니다.
마케터의 레퍼런스를 보실때 네이버 파워링크는 이미 할 줄 안다고 하며 스킵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 합니다.
SA 광고, 유튜브 보고 등록만 하는 거면 과연 누가 못할까요?
사실 SA 광고가 DA 광고보다 훨씬 중요하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존재합니다.
파워링크는 특히 이러한 특징이 돋보이는 매체 입니다.
나의 광고의 구좌를 얼마나 넓혀서 사용 할 것인지, 어떠한 이미지를 사용할 것인지,
훅킹성 광고를 집행할지, 정적이면서도 정보 전달에 중심이 있는 광고를 집행할지
업종마다 업체마다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는 이러한 전략을 정하고, 노출(입찰) 순위를 선정하여 끊임없이 타사와 경쟁하는 광고인 만큼
빈틈없이 실시간 관리가 필요한 매체 입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 확장 소재는 추가 제목, 추가 설명, 가격(서브)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홍보 문구 총 5가지의 확장 소재는 필수로 등록 해주세요!
* MO 별도 등록 시 가격 소제와 서브링크 동시 등록은 불가
▼ 해당 업체 성과 요약 : https://inside.ampm.co.kr/ae-pjh970526/reference/422
#2. 네이버_쇼핑검색
가전 업종에 오래 종사 하면서 온라인 광고를 집행 해보신 분들은 "가전은 쇼핑검색 안되는데 뭔 소리야?" 라고 하실 것 같습니다.
다만 브랜드 카탈로그를 적극 활용 하셔야 하는 점을 알려 드리기 위해 해당 영상에 자료를 삽입 하였습니다.
브랜드 카탈로그는 실제 상표권 및 출원권 등 증빙 가능한 서류가 있는 가전 업종 광고주 분들은 등록 가능합니다.
브랜드 카탈로그의 장점은 같은 카테고리, 키워드에 묶인 상품들 중 최저가 순위 노출이 가능하고, 높은 점수를 얻은 계정은 보다 쉽게 상 순위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해당 내용은 이번 글에서 자세하게 설명 하지는 않겠지만 전반적인 장점은 이런점이 있다 라고 인지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쇼핑검색 팁을 드리자면 핵심은 제외 키워드 입니다. 물론 가전은 쇼핑검색 운영 방법이 여타 업체에 비해 특수 하지만, 키워드 등록으로 광고 노출이 되는 형태가 아니라는 점은 동일 합니다. 제품 등록 시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가 속한 카테고리가 매우 중요 하다는 점!
▼ 해당 업체 성과 요약 : https://inside.ampm.co.kr/ae-pjh970526/reference/422
#3. 키워드 선정 방법?
마지막은 나의 광고가 등록될 키워드를 선정하는 방법 입니다.
나의 업체는 TV를 파는 업체니까 무조건 TV 키워드를 점유 해야 할까요?
만약 일예산 10만원으로 메인키워드 경쟁에 진입 하시면 반나절도 안 가서 광고가 종료 될 거에요
메인 키워드는 특정 시간에만 노출 해주세요!
위에 첨부해 드린 사진은 TV키워드에서 경쟁 하는 여러 사업 모델의 경쟁 상황 입니다.
가전업종의 경우 렌탈, 제조, B2B, EC 다양한 사업 모델이 경쟁을 합니다.
굳이 해당 키워드에서 경쟁 해야 할까요?
내 제품 및 서비스의 특징을 살린 키워드를 발굴 해야 해요. 저에게 문의 주셨던 업체는
"최저가"라는 키워드를 중점으로 키워드 스크럽을 진행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중소기업tv, 병상tv, 헬스장tv 등 가성비 tv가 필요한 여러 세부 키워드에서의 상 순위 점유를 진행 하였고,
일 예산 10만원으로도 전월대비 큰 매출 성장을 기록 하였습니다.
자! 어떠세요? 대략적인 내용만 살펴봤는데도 다양한 전략이 존재하죠?
여러분의 파워링크 상태는 어떤가요? 단순 등록만 하시고 파워링크는 끝났다! 나는 할 줄 알아! 라고 하시나요?
혹시 아직도 무조건 상위 노출만 하시는건 아니죠?
저의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업체 별 상황은 다르기 때문에 가전 업종 뿐만 아니라 이 글을 보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02-6049-4493 박재현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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