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검색! 어렵지 않습니다

작성자 신나라
작성일 2024.09.11
조회수 266


여러분 쇼핑 검색에 대해서 알고 계실까요?


저번 파워링크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쇼핑 검색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고 유형의 하나인데요.


오늘은 파워링크에 이어서 쇼핑검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쇼핑 검색)

쇼핑 검색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유형이며, 모바일PC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쇼핑 검색의 경우 파워링크와는 다르게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상위 영역에 노출하는 형태입니다.


만약 상품과 노출되는 키워드의 연관성이 떨어지게 된다면 '품질 지수'에 영향이 가면서

노출 순위가 떨어질 수 있어서 제외 키워드 관리가 중요합니다.


또한 메인 키워드를 분리하여 전환키워드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거나 다른 키워드 노출에 더 신경을 쓰고 싶다면 제외 키워드 설정 진행을 해서 품질 지수 관리하고 성과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쇼핑 검색의 과금 방식은 cpc이며 타겟팅도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