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SA 왜 하세요? - [쇼핑검색편]

작성자 박상녕
작성일 2023.02.09
조회수 600


대표님들은 네이버 SA 는 왜 하시고 계신가요?




상품을 판매하기위해?


DB를 얻기위해?


브랜딩을위해?




그렇다면 SA 전략은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가요?




네이버 SA 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광고 형태로 많은 분들이 진행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이미 진행하고있기 때문에  단순하게 진행해서는 안됩니다.


나만의 전략을 가지고 진행을 해야 한 사람이라도 더 우리쪽으로 유입 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엔 쇼핑검색을 현명하게 진행 하는법! 입니다.


전에도 말씀드린것 처럼 메인키워드는 여전히 비싸고, 진입하기 쉽지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부키워드를 운영해야하는데, 쇼핑검색은 파워링크 처럼 키워드를 넣어서 진행 할 수 없기때문에 타이틀을 잘 선정하고

쪼개서 그룹핑을 해야합니다.


그룹핑이란 것은 A라는 상품이 있으면 A1,A2,A3 이렇게 쪼개서 진행을 하는것입니다.


예를 들면 자동차 키 케이스라는 상품은

1. 현대 키케이스 2. 기아 키케이스, 3. 벤츠 키케이스 등 차종을 앞에 넣어 진행한다면 확실하게 내 상품이라고 인식하고 검색해서 들어오고, 전환률 도 높게 진행 가능합니다.

또 입찰가 또한 저렴하게 진행 가능하기때문에, ROAS 를 잡기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집행해야하는 전략입니다.


이러한 세부키워드를 발굴 하기위해서는, 다차원보고서, 경쟁사 키워드 분석 등을 통해 세부키워드를 추출하고 그룹핑하여 진행하여야 최대한의 효율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