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원 광고 '이거' 하세요

작성자 박상녕
작성일 2023.02.09
조회수 65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박상녕대리입니다.

오늘은 유학원 업종을 광고할때! 해야하는 광고들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편의를위해 국가는 일본유학으로 설정해놓았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유학원 광고를 집행하실때 나는 진짜 아끼고 아껴서 다른거 다 안하고 최소한으로 하고싶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검색광고와 바이럴광고 이 두가지는 꼭! 필수적으로 진행 해주셔야합니다.


그 이유는 유학원을 알아보는 소비자들의 특성 떄문인데요

유학원을 선택할 때는 정말 많은 비교와 고민끝에 결정하는것을 잘 알고 있으실겁니다.

소비자들이 비교를 하고싶어서 유학원을 알아볼 때 딱 떠오르는 유학원은 잘 없을겁니다.

평소 직접 볼 수 있는 지점등이 잘 보이지 않거나 보더라도 의식하지않고 지나치기 때문에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을 할 수밖에없습니다.

그럴 때 눈에 보이는 유학원에 상담을 우선적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이후 자신이 알아본 유학원의 신뢰도나 정보를 탐색하기위해 블로그나 카페를 탐색하여 비교를 하기마련이기때문에

검색광고와 바이럴은 꼭! 하시라고 말씀드리는겁니다.


검색광고를 진행할때

꼭 최상단에 노출을 할 필요는없습니다.

방금 말씀드렸던것과 같이 유학원은 많은 상담비교를 통해 결정하기 때문에

최상단이 아니여도 충분히 문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3~4번째 또는 시즌에 따라 1페이지 유지 노출을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워드는

메인키워드로 일본유학 일본유학원을 잡고

서브키워드로는 일본유학 준비생들이 실제 검색할 만한

일본유학비자 / 일본유학비자, 일본유학서류나

필요 시험인 EJU / JLPT 걸어두어 관련정보 검색시 노출되도록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워드입찰은 일본 대학 입학시기인 49월을 고려하여

실제 키워드 검색량이 늘어나는 1123월에 공격적으로 입찰 하는것을 추천하겠습니다.


집행시 이런 모습으로 집행이되고,

목표는 2차검색,    문의를 유도하거나 링크를 직접 넣어 홈페이지에 유입할 수 있도록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JLPT정보전달 바이럴의 경우

11월말 1월말 3월말 4월초 6월말 8월말 9월 초를 위주로 업로드양을 늘리도록 하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EJU자격증 정보는 11122367월 말을 기준으로 노출량을 늘리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GDN광고는 다양한 구좌를 보유하고있고

문맥타겟팅 관심사 타겟팅을 통한

유학관심자에게 광고를 노출 할 예정입니다.

그 중에서 유학관련 유튜브 영상에 배너광고형식으로 노출하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타겟은 18~24세에게는 일본유학생활의 로망을 어필하는 형태

25~40세에게는 취업관련하여 어필을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SNS광고입니다.

타겟의 사용자가 유튜브 다음으로 많은 SNS광고를 통해 상세한 타겟팅과

자연스러운 유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천드리겠습니다.

동영상광고를 이용하여

18~24세에게는 유학생활고 관광을 즐겁게 병행하는 모습,

25세에서 40세에게는 취업에 성공하는 모습을 컨셉으로 가져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편의상 특정 국가의 유학원을 예를들어 설명했지만

대부분의 유학원광고의 툴은 비슷하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국가별 전략을 알고싶다면 다음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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