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자동차판 광고 구좌 CAR & LIFE 실제 집행 후기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2.10
조회수 909


안녕하세요.

조보경 마케터 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CAR & LIFE 실제 집행 후기를 들려 드리려고 합니다 -!


이번 게시글에서는 실제 집행 방법과 집행 시 유의해야할 점, 그리고 어떤 효과가 있었는지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카 앤 라이프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



1. CAR & LIFE 광고 판매 방식


광고 판매 타임라인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서비스 시작 1주 전 광고 구매가 가능합니다. 월요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구매가 시작이 되며, 목요일 오후 3시에 구매 종료 됩니다.

그리고 구매 후 바로 소재 등록이 가능하고 금요일 오후 4시에 소재 등록이 종료 됩니다.

대표 카테고리 소재 선 검수가 금요일까지 자동 검수 기능으로 이루어지구요, 소재 검수가 완료 되면 차주 월요일 00시부터 2주간 노출이 됩니다. 이 기간 내에 자유롭게 소재 교체가 가능합니다.

아래 실제 화면으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2. 구매 과정



1.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센터에서 쇼핑 파트너 센터를 클릭

2. 모바일 광고 관리 - 카 앤 라이프 클릭 시 구매 기간에 구매하기 란이 활성화



3. 구매 갯수 선택

4. 결제하기 클릭

끝 !

이 모든 과정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집니다.


3. 운영 정책


구매와 동시에 광고비가 차감 되기 때문에, 구매 전에 충전을 꼭! 해두셔야 해요.

몰 아이디 당 각 섹션별 3구좌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카테고리가 총 네 개니까, 최대 12구좌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 카드 섹션에 맞는 상품으로 광고 소재를 해주셔야 하고, 맞지 않으면 검수가 반려됩니다.

구매 구좌 당 겹치지 않느 상품 두 개를 등록 하셔야 하며, 소재는 3개가 필요해요.

카 앤 라이프 노출용 소재 하나, 해당 카테고리 노출 소재 두 개. 카테고리와 카 앤 라이프는 겹쳐도 됩니다.


[소재 노출 가능 카테고리]


붉은 글씨는 등록이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백색가전, 화방용품, 아이돌 굿즈, 전문 상업공구, 요가, 필라테스 관련된 상품은 등록이 불가능해요.

상품으로 성별을 설명할 순 없겠지만, 범용적으로

남성향을 띄지 않는다거나 해당 카테고리에 맞지 않는 상품은 등록이 불가능 합니다.



4. 광고 실제 노출 사례


보시는 것처럼 카 앤 라이프 통합 구좌와 자동차 용품에서 두 구좌가 동시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5. CAR & LIFE 집행 꿀팁

1) 선착순 구매

회차마다 차이는 있지만, 선착순 특성 상 소진이 빠릅니다. 그래서 한 아이디로 여러명이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1구좌를 구매할 예정이시라면 해당 금액 만큼만 충전 해두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상의 광고비가 충전 되어 있다면 불필요한 결제가 이루어지니 번거로우니까요 ~!


2) 소재 검수

소재 검수 기간이 있기 때문에 금요일보다 더 일찍, 화~수요일 쯤에 소재 등록 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혹시 반려가 날 수도 있으니까요. 그럴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미리 해두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소재 팁

사용처를 명확하게 알 수 있고, 상품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사진이 어떨까요? 

집행 기간 동안 소재를 여러개 사용하며 소재 테스트를 진행 하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6. 실제 집행 후기


기존에 광고를 거의 집행하시지 않은 것도 있지만

보시는 것처럼 유입이 아주 아주 많이 늘었습니다. 

제가 집행한 브랜드는 이제 막 광고를 시작하고 알리는 단계이기 때문에 브랜딩의 목적이 가장 컸는데요,

이 이후로 자사 검색량도 많이 늘었고 간접 전환도 전보다 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내용을 기획하고 촬영한 교육 영상 링크도 함께 첨부 드립니다 !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가 필요하시다면 아래로 연락 주세요 !


전화번호 : 02-6049-4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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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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