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운영팁

작성자 강지수
작성일 2024.10.18
조회수 19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4팀 강지수 입니다



메타광고 처음 세팅 할때 뭘 조심해야하는지 초기에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 합니다



------------------------------------------------------------------



1. 머신러닝






메타광고는 쿠팡AI스마트 광고 처럼 최초 광고 생성을 하게되면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최적화를 하게 됩니다


광고 최적화를 위해 일정시간동안 예산 등의 설정 값을 수정하게 되면


광고 최적화를 처음 부터 다시 하기 때문에 


수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면 이 점 꼭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2. ABO / CBO



ABO


광고그룹(세트)에 예산을 설정하고 세트에 균등하게 예산을 설정하는 방식입니다


설정 한 세트 단위의 광고 효율분석이 용이 하기 때문에 광고를 처음 셋팅하는 광고주분들께 추천!



CBO


캠페인에 예산을 설정하고 자동으로 효율적인 각 세트에 예산이 분배되는 방식입니다


ABO를 먼저 집행 해보고 효율이 좋았던 세트들을 가지고 CBO로 전환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목적에 맞는 소재분리



브랜드 끼리 혹은 유사한 카테고리 소재 분리를 해야 각 카테고리 별 성과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




메타광고에 대해서 컨설팅 받고 싶으신분



광고퍼포먼스 4팀 강지수 연락주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