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률만 잡아도 매출 200% 성장합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요즘 시장이 많이 움츠러들면서 소비자들의 소비도 많이 줄어드는 상황입니다.
이로인해, 전체적으로 힘들고 경쟁도가 굉장히 쎄지고 성과가 많이 줄어드신 분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럴수록 기존고객과 신규고객에 대한 전략을 다르고 세세하게 다루어야하는데요. 오늘은 해당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리려합니다!
요즘 광고 성과가 잘 나오지 않아 고민이신 분이라면 오늘 집중해주세요!!
먼저, 우리는 이탈률을 줄이기 위해 이탈할 수 있는 부분들을 제거해볼겁니다.
1) 상세페이지 정보 불충분
> 제품의 정보 X, 신뢰성이 가지 않는 문구
->썸네일에서 보이는 문구 혹은 후킹적인 부분이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상단 20%안에 있어야합니다.
2) 광고에 노출된 가격/정보 등이 다를 때
> ctr은 높지만, 구매전환이 어렵고 이탈률이 높음
->소비자는 반전을 원하지 않습니다. 예측 가능한 형태를 원하죠. 사람들의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후킹이 너무 과한 과대광고로 사람을 유입시켰지만, 반전을 준다면 첫인상 즉 기업 신뢰성을 무너지게 할 수 있으니,
후킹을 가져가더라도 모두에게 해당되는 혜택과 후킹 정도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불편한 결제서비스
> 결제 과정 까지가 너무 길거나 복잡할 경우
-> 요즘 소비자는 간편결재, 간편회원가입이 아니라면 구입을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야 할 단계가 많아질 수록
중간에 지쳐 이탈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꼭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해주셨으면 준비는 끝났습니다. 그럼 우리는 광고를 돌리고 해당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아주 세세하게 다룰 예정이니 다음 글을 기대해주세요!!
그전에 궁금하신 사항이나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전화번호 혹은 메일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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