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톡” 커뮤니케이션 애드로 타겟팅 하다
작성자 최소윤
작성일 2023.08.14
조회수 563
네이버는
자사의 대화형 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네이버톡'을 출시하고,
접근하기 쉽도록 앱 메인 화면 상단에 아이콘을 배치하였습니다.
관심사 위주로 운영되는 네이버톡은
다양한 주제로 소통이 가능하고
실시간 오픈톡을 이용하여 다양한 모먼트, 챌린지 등이 가능합니다.
대화 주제, 참여 조건(입장
조건)을 성별이나 출생연도 등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최대 1천 명 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또한 모르는 사람에게 톡이 와도
내가 원할 때만 대화에 수락할 수 있고
채팅에 비속어나 부적절한 댓글이 나와도 네이버 AI기술로 검열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네이버에서 생중계를 하는 날은
함께 채팅하며 즐길 수 있는 시스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주목할만한 콘텐츠로는
실시간 이슈(집중호우 상황)에 대한 정보 공유,
제보 등이 이루어지는 '호우 상황 제보톡'
다이어트 식단 팁을 공유하고, 서로 식단을 인증하는 '식단팁 오픈톡'
실시간 정보가 중요한 '여행 정보 공유 오픈톡'
이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스포츠 생중계, TV 프로그램 방영 시 실시간 채팅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엔터, 뷰티, 운동, 패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채팅방을 개설하고
대화 가능 추후 네이버톡 서비스에도 '커뮤니케이션 애드' 광고가 적용되어
주제별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매조미디어 2023 상반기 미디어 이슈결산>
네이버 광고가 궁금하신 분,
언제나 AMPM글로벌 최소윤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