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타겟팅, 마케팅 공략법 바로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최소윤
작성일 2023.08.30
조회수 1304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조미디어 20대 타겟리포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약간씩 살펴본면서 어떻게 20대의 타겟에 다가가야할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20대 인터넷 이용시간입니다.

하루에 평균 5시간 정도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하니,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시간입니다.

그중에서도 모바일이 61%로 모바일에서 가독성이 좋은 광고를 만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중에서도 20대 남녀동영상 미디어 이용 시간을 보시면

하루에 평균 5시간을 이용하는 20대는 그 중 1시간 48분 약 2시간은 영상을 보는데 소비합니다.

그 중에서도 절반 넘게 OTT를 사용하는 것으로 앞으로 OTT관련 광고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주로 사용하는 포털은 아직 네이버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역시 구글도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볼 수 있는데요, 포털 이용 목적으로는 남녀 전부 관심 정보, 키워드 검색이 1, 제품 정보 탐색이 2위로 검색광고(SA)의 중요성이 절실히 다가오는 데이터였습니다




20대의 SNS사용에 있어서는 인스타그램이 가장 활발한 모습을 보였으며 다음으로는 페이스북, 트위터로 나왔습니다.

META의 광고도 결코 가볍게 봐서는 안될 것 같네요!

, SNS의 사용 목적으로는 1위가 재밌는 콘텐츠 시청, 2위가 지인과의 소통, 3위가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 확인으로 사용목적에 어울리는 광고 소재를 찾거나 만드시는 것도 훌륭한 방법이 될 것이라 고려됩니다.

제품과 어울리는 즐거운 콘텐츠나, 친구에게 말하듯이 홍보하는 방법 혹은 트렌디한 광고를 하는 것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AB테스트를 하는 것이 우선으로 보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로

나중에 바이럴을 하시거나, 홍보목적의 글을 작성하여 게시하실 때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 이용 동영상은 예상대로 유튜브가 1위이며 그 다음으로는 인스타 및 OTT로 보여,

앞서 보여드린 영상 시청 시간도 많은 자료를 같이 생각해보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의 릴스를 사용한 광고도 20대를 타겟으로 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녀별 동영상 미디어 시청 콘텐츠입니다.

유튜브 혹은 인스타 광고를 하실려는 광고주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주요 정보 탐색 경로는 네이버구글 유튜브 순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남성은 구글에서 이용을 많이 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여성은 네이버 및 인스타로 이용을 많이 하는 양상을 보여

남녀타겟이 다를 경우 이런 부분에 있어서도 광고 매체 선정에 있어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다음은 DA측면입니다.




DA 광고 상품 유형을 봤을 때

여성은 SNS상의 자연스러운 피드 광고가 효과가 많을 것으로 추정되며,

남성은 인앱 팝업 혹은 앱 전면 광고가 효과가 많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동영상 광고로는

타겟이 남성일 경우는 포털 메인 광고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고,

여성일 경우에는 인스트림 광고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숏폼 광고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남성은 정보성 광고, 여성은 스토리형 광고에서 더 주목을 이끄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의 추천, 리뷰 광고는 매우 큰 영향을 주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는 인스타 피드 광고가 전환이 잘 될 것이라는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30대 마케팅 공략법을 가져오겠습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최소윤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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