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타겟, 마케팅 공략법 이것만 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조미디어 30대 타겟리포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약간씩 살펴본면서 어떻게 30대의 타겟에 다가가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30대 인터넷 이용 시간입니다.
하루에 평균 4시간 이상 거의 5시간에
가깝게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하니,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시간입니다.
모바일이 54%로 더 높은 비율을 보이기는 하나, PC와 모바일 둘 다 많이 이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0대 남녀동영상 미디어 이용 시간을 보시면
하루에 1시간 25분 정도를
영상을 보는 것으로 그중에서도 1시간 가까이를 OTT를
사용하는 것으로 왜 유튜브 광고를 공격적으로 하는지 이해가 가는 지표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포털은 네이버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역시 구글도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볼 수 있는데요, 여성보다는
남성이 훨씬 많이 이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네이트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점 나중에
광고를 하실 때 고려 대상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털 이용 목적으로는 남녀 전부 관심 정보, 키워드 검색이 1위이나,
2위는 남성은 정치사회 뉴스 탐색,
여성은 제품 정보 탐색이며 3위로는 남정은 날씨 정보 확인,
여성은 제품 구매, 주문인 것으로 보아
뉴스 지면의 배너 광고는 남성을 타겟으로 하면 좋을 듯하고,
여성의 경우 많은 정보를 얻은 뒤 구매를 하는 것으로 보여 바이럴의 영향도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20대의 SNS 사용에 있어서는
인스타그램이 가장 활발한 모습을 보였으며 다음으로는 페이스북, 트위터로 나왔습니다.
META의 광고도 결코 가볍게 봐서는 안 될 것 같네요!
참, SNS의 사용 목적으로는 1위가
재밌는 콘텐츠 시청이지만, 2위는 화제 이슈 확인, 지인들과
소통과 교류이며 3위는 지인들과의 소통과 교류, SNS 인플루언서
피드 탐색입니다.
SNS에서는 친밀한 광고도 효과가 있을 것이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피드 광고도 전환에 있어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로
나중에 바이럴을 하시거나, 홍보목적의 글을 작성하여 게시하실 때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 이용 동영상은 예상대로 유튜브가 1위이며 그 다음으로는 인스타
및 OTT로 보여,
앞서 보여드린 영상 시청 시간도 많은 자료를 같이 생각해 보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의 릴스를 사용한 광고도 30대를 타겟으로 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여성 타겟이라면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광고를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남녀별 동영상 미디어 시청 콘텐츠입니다.
유튜브 혹은 SNS 광고를 하시려는 광고주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주요 정보 탐색 경로는 네이버 – 구글 – 유튜브 순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남성은 구글에서 이용을 많이 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여성은 네이버 및 인스타로 이용을 많이 하는 양상을 보여
남녀타겟이 다를 경우 이런 부분에 있어서도 광고 매체 선정에 있어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다음은 DA 측면입니다.
DA 광고 상품 유형을 봤을 때
여성은 SNS상의 피드 광고가 효과가 많을 것으로 추정되며,
남성은 포털 사이트의 메인 광고와 인맵 팝업 광고의 주목도가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광고로는
타겟이 남성일 경우는 포털 메인 광고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고,
여성일 경우에는 인스트림 광고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숏폼 광고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남성은 정보성 광고, 여성은 스토리형 광고에서 더 주목을 이끄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의 추천, 리뷰 광고는 매우 큰 영향을 주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남성은 영상 PPL, 여성의 경우는 인스타 피드 광고가 전환이 잘될 것이라는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최소윤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