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검색과 쇼핑에 영향을 미친다고?

작성자 최소윤
작성일 2023.09.08
조회수 611

생성형 AI?

 

대화, 이야기, 이미지, 동영상, 음악 등 새로운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는 인공 지능의 일종입니다.

모든 인공 지능과 마찬가지로 생성형 AI는 기계 학습 모델, 즉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 사전 훈련되며 일반적으로 파운데이션 모델(FM)이라고 불리는 대규모 모델을 기반으로 구동됩니다.

생성형 AI는 콘텐츠 제작 외에 디지털 이미지의 품질을 개선하고, 동영상을 편집하며, 제조용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제작하고, 가상 데이터 세트로 데이터를 보강하는 등의 작업에도 사용됩니다.



이런 생성형 AI는 검색과 쇼핑에 있어서도 많은 영양을 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챗 GPT 등의 거대 언어 모델에 기반한 생성형 AI 서비스들이 등장하면서 검색경험에도 큰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의 검색 방식과 달리 문장형 검색이 가능하며, 자연어 처리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요약해서 제시하는 형태로 제공되며, 이로 인해 검색 광고 형태도 채팅창 하단 배너 광고나, 채팅창 답변 이용 링크를 통한 광고 형태 등으로 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검색 방식의 변화로 커머스 내 검색 방식도 변화되고 있으며 AI기반 검색 방식인 써제스트와 커머스로 진화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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