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09월 미디어 주요매체소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크로스 2023년 09월
미디어 리포트에 나오는 주요매체소식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네이버 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페이를 중국과 일본,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QR 현장결제 서비스 제공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7일, 네이버페이는 중국과
일본 전역 내 유니온페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앱을 통한 QR 현장결제 서비스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네이버페이-BC카드 간의 QR 현장결제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국내에서 유니온페이 결제 연동을 시작한 간편결제서비스는 네이버페이가 최초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며 쌓인 포인트 또는 직접 충전한 네이버 페이머니를 이용해 별도 환전 절차 없이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네이버 전자문서,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지난달 25일, 네이버가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서비스를 시작하여
납세자들은 근로장려금, 종합소득세,
국세환급금 등 120여 종의 국세관련 정보를 네이버와
KB국민은행, 신한카드를 통해 확인하고 신고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9월 30일까지 국세청의 전자문서를 열람하거나 국세청 전자 문서를 신청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네이버는 다양한 숏폼 및 개인화 기술 추천 확대한 새로운 네이버앱 사용성을 실험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달 16일부터 네이버가 개인화 추천 기술을 확대 적용한 새로운
네이버앱을 선보이기에 앞서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AB 테스트 진행중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네이버 오퍼애드(OAD) BETA를 출시하였습니다.
사용자의 액션이 종료된 시점에 사용자 닉네임과 함께 인지도 높은 브랜드의 오퍼를 제공하는 광고 오퍼애드(OAD)를 8월에 BETA 오픈하였습니다.
서비스 동선과 자연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으로 브랜드명과 오퍼 강조형 광고로
광고주가 등록하는 정보는 광고주명, 프로필이미지, 홍보 메시지 총 3가지로 브랜드명과 오퍼 내용을 중심으로 사용자
클릭을 유도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는 카카오입니다.
6일, 소상공인지원 위한
별도 사이트오픈,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비즈니스로드맵, 영상을
소개하였습니다.
해당사이트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제공된 지원금을 사업에 실제 로 적용할 수 있도록 사용가이드 및 꿀팁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였습니다.
사업의 유형에 맞는 비즈니스 성장로드 맵 소개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추석 예약선물할인 프로모션 진행 중입니다.
10일까지 프로모션 진행. 예약선물
특별 할인가 및 카카오페이 결제 시 10% 추가할인제공 중입니다.
한우·건강식품 선물세트·뷰티상품등인기 추석선물최대 55% 할인판매 중이며
18일 상대방에 카카오톡선물 메시지 발송 시 주소지 입력을 마치면 추석선물 순차배송 진행 예정입니다.
카카오 카카오톡쇼핑탭에 '마이스토어'를
오픈하였습니다.
지난달 8일,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카카오톡네번째 탭인쇼핑 탭에 '마이스토어'를 오픈하였습니다.
관심있는스토어의 신상할인소식을 한눈에 볼수있는 서비스 로이용자들에게 개인화된 맞춤형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내에 동영상 노출 지면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9월 11일부터 동영상
광고가 ‘카카오톡>오픈채팅 탭> 지금뜨는 및 카카오톡> 더보기탭에 추가 노출됩니다.
동영상 광고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디바이스 ‘모바일’, 게재지면 ‘카카오톡’이
선택되어 있다면 카카토톡 지면에 아웃스트림 형태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기존에 노출되던 디스플레이 광고와 함께 노출되는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기존의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UI도 변경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카카오 미디어의 개편 소식과 광고상품 트렌드를 볼
수 있었는데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AMPM글로벌 최소윤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