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머천트센터 오류 확인 하셨나요?

작성자 최소윤
작성일 2024.06.20
조회수 546

구글 광고를 운영중이신가요?

그렇다면 머천트센터를 연동하여 광고를 운영 중이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자동 연동 하거나 혹은 수동으로 제품을 추가해주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수동으로 연결할 경우 

제품명, 이미지, 할인율, 카테고리 등을 직접 입력하게 되는데요,


작성을 완료했다고 전부 광고가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두둥)


첫 번째!

상태를 확인해야하는데요,

아래 이미지처럼 쇼핑광고 무료목록에서 제대로 운영 중으로 노출되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만약 비승인으로 확인된다면, 



두 번째!

제품 -> 진단으로 들어가셔서 상품 문제 / 피드 문제 / 계정 문제 확인해서 전부 활성화하여야 하는데요

비승인 사유의 경우 하단에 기입되어 있습니다. 

사유를 확인하여 승인이 될 수 있도록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하겠죠!?






세 번째!

진단은 전부 활성화된 상태로 노출되더라도

제품 -> 모든제품 -> 제품 클릭 -> 상품상태에서 

오류가 날 시에 광고에 노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상품 상태에서 오류가 났을 경우 

해당 사유에 맞게 수정을 하셔야 하는데, 

특히나 건기식 같은 경우는 비승인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 꼭 확인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리며


부적절한 제목의 경우 1회 이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능한 제품명만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이의 신청을 해도 바뀌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런 경우 디멘드젠 광고와 디스커버리 광고 운영은 어렵습니다 ㅜㅠ


부적절한 이미지의 경우

상품명이 제대로 보이는 "고화질"의 이미지를 활용하셨는지, 

상품이 제대로 나타나는 지, 브랜드가 확실히 보이는 지 확인 후 

다시 한 번 제품 이미지를 업로드를 하였을 때 대부분 비승인이 풀리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인맞춤 광고의 경우 

일주일에 한 번 이의신청이 가능한데요, 

제품명 혹은 설명, 확장소재를 같이 확인 후에 문구 혹은 제품 내에 아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광고는 개인의 고난 또는 역경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고객을 타겟팅해서는 안 됩니다. 
  • 개인 맞춤 광고에서 개인 건강 관련 콘텐츠를 타겟팅하면 안 됩니다. 
  • 개인 맞춤 광고에서 개인의 재정적 곤란, 어려움 또는 궁핍을 타겟팅해서는 안 됩니다. 
  • 개인 맞춤 광고에서 개인적 어려움을 타겟팅해서는 안 됩니다. 
  • 개인 맞춤 광고에서 개인의 전과, 범행, 범죄 혐의, 형사 고발을 타겟팅해서는 안 됩니다. 

또 상품 카테고리에 오류가  생겼는 지 같이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카테고리 등록을 해두지 않을 경우 구글에서 자동 분류한 카테고리가 등록되어 

내가 노출시키고자 하는 카테고리가 아닌 다른 카테고리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링크로 등어가셔서 엑셀시트를 다운 받은 후 

https://support.google.com/merchants/answer/6324436?hl=ko


원하는 카테고리의 번호를 [제품 카테고리 -> GOOGLE 제품 카테고리] 에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가 없을 경우!

비슷한 제품 카테고리를 찾아서 번호만 [Google 제품 카테고리]에 작성 후

원하는 카테고리를 [제품 유형]에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머천트 센터 내의 오류를 어떻게 해결해야하는 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복잡하고 이의신청 기간도 오래 걸려서 답답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같은 경우는 이의신청에 대한 노하우도 있으며 구글 담당자와 직접 연락을 하고 있어 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 

제대로 된 구글 광고를 원하신다면 대행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최소윤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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