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추석 광고 ☆구글☆ 로 매출 올려보세요!

작성자 최소윤
작성일 2024.09.02
조회수 253

2024 추석 소비 트렌드 전망


2024년 추석 소비 트렌드는 고물가, 고금리, 엔데믹 이후 변화된 소비 환경을 반영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도 높은 상품을

찾는 '가치 소비'를 추구하며, 억눌렸던 여행, 문화 생활 등의 경험에 대한 '보복 소비'를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추석 관련 상품 거래량 증가로 빠르고 편리한 '온라인/모바일 쇼핑' 선호 현상이 더욱 뚜렷해질 전망입니다.


일반적으로 추석 관련 검색은 연휴 시작 하루 전부터 증가하여 추석연휴 첫번째 날(추석 전날)에 최고치를 기록하고, 추석 당일까지 꾸준히 이어집니다.

그 결과 추석에 대한 1년치 검색량의 약 66%가 추석 전날과 추석 양일에 집중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추석 다음 날부터는 검색량이 급격히 감소하여 추석 연휴 전보다 관심도가 낮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건강기능 식품 산업 동향


코로나19 이후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추석 시즌에는 명절선물에 대한 수요 증대에 영향을 받아 검색량이 급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추석 시즌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검색은 추석 연휴 시작 6주 전부터 서서히 증가하기 시작하여, 4주 전부터 본격적인 상승세를 보입니다. 이러한 증가 추세는 추석 2주 전까지 지속되다가 연휴 주간에는 급격히 감소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건강기능식품 산업은 동영상 캠페인 위주로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추석 시즌에는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동영상 도달범위

캠페인에 대한 투자가 특히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시즌 대비 약 25.6% 증가) 이와 함께 동영상 액션 캠페인에 대한 투자도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비시즌 대비 약 6.7% 증가)


* 상위 검색 키워드*

2023년 추석 시즌 검색량이 많았던 주요 성분은 홍삼, 비타민C, 비타민D, 유산균, 프로폴리스, 아르기닌, 오메가3, 글루타치온, 단백질입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홍삼, 비타민C는 전월 동기 대비 검색량이 110.23% 증가하며 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2023년 추석 시즌에는 한약재 성분이나 관절 & 간 건강, 피부, 피로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과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경옥고, 침향, 공진단, 인삼 관련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약 83% 증가하며 한약 성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보여주었습니다.



건기식 마케팅 트렌드는!?

- 숏폼의 적극적인 활약!! -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추석 시즌 대비 동영상 캠페인에서는 소비자들의 고려도를 높일 수 있는 30초-2분 장초수 영상이 가장 많이 활용되었습니다. 장초수 영상에 대한 투자는 추석 시즌 한 달간 일정한 수준에서 유지되었으며 추석 연휴 직전에 급감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짧은 시간 안에 브랜드와 제품을 각인시킬 수 있는 7-15초 내외의 영상 소재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즉 사람들이 선물에 대한 니즈를 가지고 영상을 많이 찾아보면서, 

특히 추석선물, 추석선물 추천 등의 유튜브 영상을 통한 매출이 많이 일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롱폼 영상에 들어가는 인스트림 광고도 좋지만 이제는 숏폼을 활용하여 쇼츠 지면에 광고를 공격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도록 캠페인을 세팅하여 운영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sy9675@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