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업종 S사의 문제점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5.14
조회수 1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AE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가구 업종 A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광고KPI : 전환수 증대 및 ROAS 개선
매체 : 네이버 SA, GFA
월 예산 : 1200만원

문제점
1. 파워링크 전환 키워드 관리가 미비
2. 최근 2개월간 전환이 없던 캠페인을 운영 중
3. 키워드에 대한 발굴 미비


개선점 및 성과
1. 키워드별 ROAS 분석 후 고성과 키워드는 우선 입찰가 상향, 저성과 키워드는 입찰가 하향 또는 제외
-> 주간 리포트를 작성하여 키워드들의 일별 성과를 비교하여 조정 

2. 캠페인들의 예산 효율 재조정 및, 성과 없는 캠페인은 중단하여 운영 

3. 주요 경쟁사의 유입 키워드, 광고 키워드를 파악해 동일군 활용


현재도 매일 전환율 개선에 대해 의견을 전달 드리며, 꾸준하게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해당 성과가 안정화되고, 매출이 안정적으로 나올 수 있을 때까지 열심히 서포트 할 예정입니다.

광고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에게 문의주세요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