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효율 높이는 매체전략!! 1편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DB 업체 매체 전략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DB업종이란?
흔히들 아시다시피 DB업종 은 무수히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먼저 DB라 하면 일반적으로 고객의 데이터를 얻는 것 즉, DB업종이라고 한다면 직접구매가 아닌
구매가 이뤄져야되는 상품 및 고객정보 자체를 받아 영업활동을 하는 업종으로 문의, 가입, 상담 등 실질적으로 고객들이 자신의 발자취를 남기는 업종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예시를 말하자면 창업, 이사, 교육, 상조, 투자, 대출, 후원 등이 있습니다.
먼저 오늘은 DB업체에 있어 특화된 매체인 검색광고와 검색광고 키워드 관리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DB업종 검색광고 키워드 설정
DB업종은 이커머스와 다르게 월납입을 해야하는 고관여상품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상품은 꼼꼼하게 알아보고 비교해본 뒤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에 검색기반 매체인 네이버, 구글, 카카오를 중점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관적이고 소비자들의 니즈가 가장 강력히 반영된 채널로,
DB의 경우 실제로 구매 액수라든지 ROAS로 스스로 효율을 판단할 수 없어서 성과 측정이 용이하지 못하는데요
검색광고를 통해 검색하는 검색자의 의도에 맞는 키워드와 세부적인 키워드를 활용해서 최대한 유저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합니다.
또한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지가 중요한데 단순 유입만 원하시는 분 / 유입인원이 어느정도
인원이 유지되는걸 원하는 분 / 방문자가 DB를 남기기까지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그에
맞게 광고 지표를 잘 설정하셔야 매체를 선택하실 때 유리하겠습니다.
DB업종같은 경우 대부분이 검색광고를 활용하고 있어 입찰가 경쟁이 매우 심한 업종입니다 .
따라서 한가지 메인키워드만 사용하게 될 경우 DB단가는 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세부적인 키워드 즉 경쟁사가 많이 사용하지 않는 키워드를 잘 활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입찰가는 좀 저렴하고 소비자들이 검색할 것 같은 그런 키워드들을 많이 삽입해주시는게
DB단가를 낮추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검색하는 사람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할지 모르기 때문에 여러 개의 키워드를 조합하여
네이버에 등록할 수 있는 키워드 최대 10만개까지 모두 등록은 못하더라도 많이 등록을 해주셔야 충분한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업종에 따라 운영되는 키워드는 다를 수 있는데 세부적인 키워드를 많이 활용한다면
충분히 많은 키워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용만 나가고 DB가 잘 들어오지 않는 키워드 경우 -> 입찰가를 낮추거나 아예 OFF
입찰가는 낮지만 DB가 많이 들어오는 키워드의 경우 -> 키워드를 확장하여 운영
이런식으로 키워드를 관리 하시면 DB단가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
추가로 DB업종에 있어 효율적으로 운영 가능한 다양한 키워드 레퍼런스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번호나 메일로 연락주세요!
이렇게 DB업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담을 내용이 많아서 2편으로 나눠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다음편도 확인해주세요!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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