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효율 높이는 매체전략!! 2편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번에 이어 DB업종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2편을 준비해습니다!
저번엔 키워드에 이어서 이번엔 DB업종 품질지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DB업종 검색광고 품질지수
DB업종에게 있어 입찰가 경쟁이 심한 DB업종에선 품질지수 개선을 통한 비용 효율화가 중요합니다.
검색광고에서 품질지수는 예산대비 성과를 볼 수 있는 중요한 척도인데요
예를들어 품질지수는 7칸으로
동일한 금액, 혹은 더 낮은 입찰가더라도 상대보다 더 위에 노출 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관리를 하셔서 품질지수를 높여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품질지수를 어떻게하면 올릴 수 있을까요?
품질지수를 올릴 수 있는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클릭입니다.
검색한 사람의 검색의도와 가장 잘 맞는다고 판단되어 CPR 높아지게 되며 자연스레
품질지수는 상승하게 되는데요 무조건 입찰가를 상위로 올린다고해서 클릭을 많이 받는게 아니라
어떤 소재, 어떤 확장소재를 사용함에따라 2-3등에 있는 업체들도 충분한 클릭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DB업종 검색광고 확장소재
파워링크 클릭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확장소재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계산,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이미지, 플레이스, 홍보영상, 블로그리뷰등 확장 소재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DB업종 검색광고 운영
디바이스 별로 캠페인이 분리되어있기 때문에 디바이스에 맞는 확장소재를 사용해주시면 좋으며,
모바일이랑 PC가 사용할 수 있는 확장소재가 다르기 때문에 캠페인을 꼭 분리운영을 해주셔서
디바이스에 맞는 확장 소재를 사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비딩이 심한 업종은 전환이 나오는 키워드가 한정적인데요
이를 대비해서 시간대별 전환키워드 관리를 하면서 상시적으로 입찰가를 확인해 주셔야 됩니다.
그리고 시간대별 입찰가 키워드를 나눠 놓고 웹이나 앱 사용하는 시기에 따른 기기이용률이
높은 시간대에 맞춰 입찰 전략을 진행해야 합니다!
출/퇴근시간의 경우 모바일 입찰가를 / 퇴근후 저녁시간의 경우 PC 입찰가를
상황에 맞게 변경하면서 운영해주시면 될 것 입니다.
DB업종의 경우 전환측정이 커머스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어렵기 때문에
네이버 카카오 로그분석이나 스크립트를 삽입해 전환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태그 매니저로 버튼 추적을 해서 버튼 클릭시 활성화 되는 정확한 수집도 할 수 있는데이것을 통해서 우리는 전환키워드가 어떤 키워드인지 주로 어떤 키워드가 전환을 일으키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모든게 가능하다면 DB단가를 확인할 수 있고 DB단가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DB업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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