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시간은 곧 매출! 상세페이지 체류시간의 중요성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출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체류시간의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출은 곧 체류시간! 체류시간의 중요성!
똑같은 상품을 똑같은 가격에 똑같이 광고했는데 한쪽 쇼핑몰이 매출이 나온 경험 있으신가요??
광고로 인한 신규 유입과 재방문 유입들이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볼 때
자사몰 기준 43.4초/ 스마트스토어 기준39.5
초
PC와 모바일의 차이는 상품의 카테고리마다 차이가 큰데
평균으로는 치면 PC가 모바일 보다 11.3% 높았습니다!
이걸 소비자들이 하는 행동으로 본다면 PC 기준 마우스 스크롤을 3~4번정도
모바일 기준으로는 엄지 손가락으로 내리는 것을 2번에서 3번 정도 할 수 있습니다!
체류시간이 길다는건 판매하는 상품에 이미 매료됐을 확률이 높다는 것!
왜일까요?! WHY?
먼저 광고유입이든 재방문유입이든 랜딩페이지에 들어갔다는 것은
구매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길수록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구매확률이
증가하는 것이죠!
전체 유입량 중 54%가 당일 구매를 완료 하는데 이 54% 중 27%는
당일 구매 중에서도 1시간 이내 즉시 구매 비율입니다
그렇다면 3만원 이상 10만원 미만의 금액의 상품을 구매완료까지
걸린 평균시간은 3분 11초
초로 치면 191초 그럼 기본 약 40초는 기본으로 깔고 가는거니깐 체류시간을 150초만 더 견디면
구매 가능성이 배로 높아지고 전환율이 발생하는 것이죠!
상세페이지에 중요성을 다들 알았나요! 전환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저는 상세페이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상품이 아무리 좋아도
이목을 끌 매력적인 상세페이지가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CPC만 나가고
전환율이 나오기가 힘들어지죠! 그렇기에 상세페이지 매력도에 반영된 체류시간에 집중을 하셔야 돼요!
이렇게 상세페이지와 체류시간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이런 상세페이지의 체류시간을 늘려주는 상세페이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나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메일과 전화로 연락주세요!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게시물 보러가기>
파워링크 무시할 수 없다... 네이버에 숨은 파워링크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