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업종! 매체 어떻게 하면 좋을까?! (검색광고편)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3.11.28
조회수 140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 양다빈 AE입니다

이번주제는 초기 브랜딩이 향수업종을 주제로 어떤 매체를 사용해야할까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향수도 가격대도 다르고 인지도 있는 브랜드인지 아닌지에 따라서도

매체 선정이 다르기 때문에 오늘은 초기 브랜딩이 필요한 고관여 향수 제품을

기준으로 어떤 매체를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에 앞서 온라인 소비자를 두 분류로 나눌 수 있는데요

1.        자사에 니즈가 있는 소비자 (자사제품&자사명검색)

2.        자사에 니즈가 없는 소비자(잠재고객)

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사에 니즈가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매체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매체부터 말씀드리자면

자사제품과 자사명 검색을 통한 소비자는 전환 가능성이 높기에 SA전략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에서도 쇼핑검색과 파워링크 정도가 좋다고 볼 수 있네요

 

소비자가 원하는 향수 이미지를 담은 소재를 세팅함으로써

자사제품을 검색한 소비자들에게 자사몰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파워링크는

국대 최대 트래픽을 보유한 검색엔진 플랫폼으로 넓은 타겟들에게 자사의 브랜드를 보여주기에 좋은 매체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경쟁률이 치열하기 때문에 정확한 타겟팅(세분화작업)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향수도 패션향수인지 니치향수인지 또 연령층은 2030인지 3040인지 성별은 남자인지 여자인지 이렇게 하나하나 세분화 작업을 통해 그룹을 만들고 노출시켜야합니다!

 

초기 향수 브랜드를 먼저 매인키워드 그룹을 발굴을 통해 상위입찰을 진행하고 전환을 집중하는

방법이 필요하며 키워드를 확장시킴으로써 세부키워드를 발굴하여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합니다.

또 소재관리를 통해 클릭률 관리하며 전환이 이루어지게 계속해서 분석하는 전략을 이용합니다.

 

다음으로는 쇼핑검색광고인데요

높은 클릭률과 전환율은 소구점이 높은 제품으로

추가 그룹핑과 노출명을 변경시켜 노출을 극대화시키고 제품판매를 확장시키는 전략입니다

 

향수를 쇼핑검색광고에 등록했을 때

전환율이 높은 검색어 클릭수가 높은 검색어 파악을 하고

노출명을 설정을 통해 그룹핑을 함으로써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할 때 중요한 요소인 제외키워드인데요

클릭수는 높은데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를 잘 살펴보아야합니다!

이런경우 CPC만 계속해서 나가는 상황이기에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선

제외키워드를 걸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가끔 쇼핑검색고아고의 경우 자사 혹은 제품과 관련이 없는 키워드가 잡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항상 모니터링이 필요한 것도 이 때문입니다.


어디서 내 제품과 브랜드가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관련없는 키워드이다 싶은 것은

제외키워드를 통해 설정하면 필요없는 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사의 니즈가 있는 향수브랜드 매체 소개였는데요 다음으로는

자사의 니즈가 없는! 초기 브랜딩이 필요한 매체 소개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였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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