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파헤치기 (1)

작성자 김수비
작성일 2023.12.05
조회수 1170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김수비AE입니다.


네이버 쇼핑광고에 대해 소개하고 종류와 노출지면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쇼핑광고란,

쇼핑 특화 검색광고 상품으로

상품을 찾고 구매하기 위해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제품과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 검색 쇼핑 영역과 쇼핑검색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 매체에서 더 많은 이용자에게 보여집니다.



쇼핑광고 종류와 노출지면


1. 쇼핑몰 상품형 광고

쇼핑몰이나 판매처가 직접 판매중인 상품을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

네이버 통합검색 쇼핑 영역,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 콘텐츠 지면(뉴스/블로그 등)에 노출


- 광고 가능 상품 : 대부분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상품


- 노출지면





2.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


제조사나 브랜드사가 네이버쇼핑에 구축된  제품 카탈로그를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

일반 쇼핑몰 상품이 아닌 네이버쇼핑이 구축해놓은 제품 카탈로그로 연결


- 대상 카테고리 : 패션의류, 패션잡화, 출산/육아, 가구/인테리어, 스포츠/레저, 화장품/미용, 생활/건강, 디지털/가전

- 집행 가능한 광고주 : 카탈로그 제품의 소유권을 가진 제조사나 브랜드사, 국내 독점 유통권 계약자, '단독광고집행확인서'를 보유한 광고 집행 권한 위임자


- 노출지면







3.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브랜드사가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는 브랜드 전용 광고

브랜드패키지에 가입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와 상품을 노출시켜 홍보가 가능한 전용 검색광고 상품


- 집행 가능 광고주 :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 권한을 가진 브랜드사

- 집행 가능 카테고리 : 순금, 상품권 등 대상이 아닌 카테고리를 제외한 모든 카테고리


- 노출지면




다음글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파헤치기 (2)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