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신제품광고 A to Z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2.05
조회수 78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이한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보다 생소하고 

처음 들어보는 사람들이 많은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의


우선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란



모바일 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한 경우

검색결과 최상단에 신규/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영상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 대상으로 집행 가능한 광고 상품이며

신제품 전용 템플릿으로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키워드 그룹 예시

총 두 개의 구좌로,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2개 광고가 첫 화면에 번갈아가며 노출됩니다.


2) 주 단위 입찰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는 주 단위로 입찰이 들어가는데요.

2주 뒤부터 월요일~일요일까지 집행할 광고에 대한 입찰을 미리 진행합니다.


전기 입찰 기간 : 매주 화요일~ 차주 화요일

-> 이때 자신이 원하는 입찰가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3) 키워드 광고

대표 키워드와 동의어/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는 '키워드 그룹' 단위로 구매 가능합니다.

키워드 그룹 내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되는 키워드는 페이지 내 공지사항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키워드 그룹 예시


※ 키워드 그룹과 일치하는 제품/서비스만 집행 가능하며,

일치하지 않거나 키워드보다 상위제품/서비스 키워드로는 집행 불가

ex) 로봇청소기 키워드 그룹에 '청소기' X  /  키즈신발 키워드 그룹에 '성인신발' X



4) 낙찰금

낙찰 원리가 조금 헷갈리실 수도 있어요.

이게 한 키워드 그룹당 2개의 업체가 들어가기 때문에

1등이 된 업체는 얼마의 금액으로 입찰 등록을 했든

2등의 입찰가로 일괄 낙찰됩니다.


단, 2개 이하의 업체가 입찰했다면, 네이버가 정해놓은 최저 입찰가로 낙찰됩니다.



※ 최저 입찰가란?

키워드 그룹에 속해있는 키워드별 예상 기준 조회수에 따라 정해놓은 최소 낙찰 금액

-> 주간 단위로 변동 가능성 있음 유의










오늘은 이렇게 신제품 광고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다소 생소하지만, 신제품/리뉴얼 제품이 나왔다면 최상단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다음에는 더 다양하고 재밌는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
  4. .
  5. .




  6. <유튜브 시리즈>
  7. <또 다른 컨텐츠>

    [필독]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SA편)

    [네이버] 네이버 광고 뽕뽑는 두 가지 방법

    [네이버] !!검색광고(SA) 세팅 방법 총정리!!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