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신제품광고 A to Z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이한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보다 생소하고
처음 들어보는 사람들이 많은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의
우선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란
모바일 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한 경우
검색결과 최상단에 신규/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영상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 대상으로 집행 가능한 광고 상품이며
신제품 전용 템플릿으로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총 두 개의 구좌로,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2개 광고가 첫 화면에 번갈아가며 노출됩니다.
2) 주 단위 입찰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는 주 단위로 입찰이 들어가는데요.
2주 뒤부터 월요일~일요일까지 집행할 광고에 대한 입찰을 미리 진행합니다.
전기 입찰 기간 : 매주 화요일~ 차주 화요일
-> 이때 자신이 원하는 입찰가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3) 키워드 광고
대표 키워드와 동의어/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는 '키워드 그룹' 단위로 구매 가능합니다.
키워드 그룹 내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되는 키워드는 페이지 내 공지사항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키워드 그룹과 일치하는 제품/서비스만 집행 가능하며,
일치하지 않거나 키워드보다 상위제품/서비스 키워드로는 집행 불가
ex) 로봇청소기 키워드 그룹에 '청소기' X / 키즈신발 키워드 그룹에 '성인신발' X
4) 낙찰금
낙찰 원리가 조금 헷갈리실 수도 있어요.
이게 한 키워드 그룹당 2개의 업체가 들어가기 때문에
1등이 된 업체는 얼마의 금액으로 입찰 등록을 했든
2등의 입찰가로 일괄 낙찰됩니다.
단, 2개 이하의 업체가 입찰했다면, 네이버가 정해놓은 최저 입찰가로 낙찰됩니다.
※ 최저 입찰가란?
키워드 그룹에 속해있는 키워드별 예상 기준 조회수에 따라 정해놓은 최소 낙찰 금액
-> 주간 단위로 변동 가능성 있음 유의
오늘은 이렇게 신제품 광고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다소 생소하지만, 신제품/리뉴얼 제품이 나왔다면 최상단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다음에는 더 다양하고 재밌는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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